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인천 어지럼증한의원. 장부 기능 회복이 중요!

by 풀과나무 2018. 6. 19.

주변이 빙글빙글 돌고 아찔한 기분 때문에 당황했던 적 한 번쯤 있지 않을까 합니다. 어지럼증을 두고 하는 말인데요. 일시적으로 약하게 나타났다 곧 사라지기 때문에 큰 문제로 여기진 않지만 계속 반복된다면 좀 더 신중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어지럼증, 장부의 기능 저하 탓?

어지럼증이 반복되면 귀나 뇌의 문제는 아닐까 하는 생각에 이과나 신경과를 찾게 됩니다. 실제로 이석증, 전정신경염, 메니에르병, 뇌졸중, 편두통 등 어지럼증은 귀나 뇌혈관의 문제일 가능성이 큰데요. 문제는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을 발견하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일이 적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때는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좀처럼 찾지 못한 어지럼증의 원인을 痰(담) 風(풍) 火(화) 熱(열) 네 가진 관점에서 살피고 있습니다. 이를 환자별 케이스를 통해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간 기능의 저하로 체내에 발생한 독소를 제대로 제거하지 못한 경우
* 몸속에서 만들어진 노폐물이 혈관에 쌓여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어렵게 한 경우
* 심폐기능이 떨어져 늘 몸이 피곤한 경우
* 스트레스, 피로로 정상적인 기혈 순환이 안 되는 경우
* 소화기 이상으로 피와 영양분을 제대로 만들어내지 못한 경우
* 목, 어깨결림이 목의 동맥과 정맥을 압박한 경우
* 혈액부족으로 뇌에 충분한 영양소와 산소 공급이 되지 않는 경우
* 변비, 대장의 문제로 소화 노폐물이 밖으로 제때 배출되지 못한 경우

 

 

장부의 기능 저하, 혈관에 쌓인 노폐물의 혈액순환 장애가 주된 요인임을 알 수 있는데요. 치료 역시 이들 문제를 해소하는 것으로 진행이 됩니다. 이를 위해 인천 어지럼증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다년간의 임상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혈관 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뇌혈류 개선해 효과적으로 어지럼증을 치료합니다. 혈액순환이 개선되는 만큼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되는데요. 이는 몸 전반을 건강하게 해 체내에 노폐물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이와 함께 뇌 혈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순수 한약재에서 정제, 추출하여 경혈에 주입, 치료 효과를 끌어올리는 약침요법, 귀로 흘러가는 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사암침법, 스트레스와 피로로 약해진 몸 상태를 개선시켜주는 뜸요법, 근본적인 장기의 이상을 치료하는 환약요법도 인천 어지럼증한의원 풀과나무의 효과적인 치료방법입니다.

 

▶일상 흔들리고 있다면!

누구나 겪는 어지럼증이지만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를 확연히 달라집니다.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균형, 건강하게 지켜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