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의 원인. 그냥 내버려두면

by 풀과나무 2018. 7. 9.

그 상태 그대로 머물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더럽고 해로워지는 무언가를 땅에 묻으면 어떻게 될까요? 처음엔 아무런 표시가 나지 않을 것이고 기껏 난다고 해도 조금 불편할 정도에 그칠 것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도저히 어떻게 해결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고 말 것 같은데요. 땅속에 묻어둔다고 해서, 그러니까 방치하고 애써 외면한다고 해서 해결되는 게 아닌 것이죠. 어지럼증 역시 마찬가지 아닐까요?

 

 

▶어지럼증의 원인, 흔하다고 여기고 방치하면

자신이나 주변은 그대론데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증상을 말합니다. 두통과 더불어 일상에서 가장 흔하게 겪는 증상이기도 한데요. 때문에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생각보다는 스트레스나 피로 혹은 빈혈에 의한 일시적인 증상쯤으로 여기는 경향이 강합니다.

즉, 방치해도 된다고 여기는 것인데요. 그래도 되는 걸까요? 다양한 어지럼증의 원인을 알게 된다면 결코 가볍게 여기진 못할 것 같은데요.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의 원인은 머리 움직임을 감지하는 속귀, 균형 유지에 관여하는 뇌신경계, 혈액순환을 담당하는 심혈관계, 그리고 심리적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석증, 전정신경념, 메니에르병, 뇌졸중, 편두통, 고혈압, 당뇨, 공황, 불안장애 등 관련 질환 역시 여러 가지인데요.

잠재적 원인이 이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등 여러 진료 과목에 걸쳐 있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문제는 일련의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을 발견하지 못할 때도 많다는 것인데요. 환자 입장에선 다소 안심이 되는 상황이지만 그럼에도 멈추지 않는 증상은 생활하는 내내 괴로움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는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좀처럼 해소되지 않는 어지럼증의 원인을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로인한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발생한 체내 노폐물이 혈관에 정체되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있다는 의민데요. 이를 좀 더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위와 같습니다.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정체된 혈액순환을 바로잡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어지럼증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 노폐물을 제거에 큰 힘을 발휘하는데요.

 

 

노폐물로 정체됐던 혈액순환을 원활함을 되찾게 되면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는데, 이는 몸속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로 이어집니다. 환자의 현재 상태를 고려해 맞춤 처방되기 때문에 잦은 내원 없이 약 복용만으로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는 것도 뇌청혈해독탕이 가진 장점으로 꼽힙니다.

 

 

이와 함께 스트레스와 피로로 저하된 기력 회복을 도와주는 뜸 요법이나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등이 더해지면 더욱 확실한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질환의 초기 대처는!

다른 어디도 아닌 우리의 몸입니다. 몸속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이들 노폐물이 몸의 기능을 하나씩 방해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생각만으로 뭔가 께름칙하지 않나요? 나쁜 건 밖으로 빨리 내보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어지럼증 원인에 대한 좀 더 적극적이 대처, 잊지 않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