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이명극복. 어떻게 해야 할까?

by 풀과나무 2018. 4. 24.

 

타인에겐 들리지 않고 오로지 내게만 들리는 불쾌한 소음을 일컫는 이명. 때문에 지속적인 증상이 시달리는 분들의 경우 불안감, 신경쇠약, 노이로제와 같은 정신적 장애를 겪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명극복,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명 제대로 된 원인 찾기부터!

보통 이명은 귀의 구조적 문제로 발생하거나 청각기관 손상에 의해 발생합니다. 구조적 문제인 경우 소리를 전달해야 할 유모세포 손상이 주된 요인이 되는데요. 세포는 스트레스나 피로, 잦은 소은 노출, 약물독성, 바이러스감염, 자가면역 등에 의해 손상이 됩니다.

 

 

청각기관 손상으로 발생하는 이명의 경우 여러 질환과 관련이 깊은데요. 돌발성난청, 노인성, 소음성이명, 중이염, 메니에르병, 외상, 약물중독, 신경종야,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질환, 혈관기형, 빈혈, 갑상선질환, 당뇨 등 일일이 열거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주목할 점은 단순히 귀 문제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이비인후과 검사 이상 없다면

보통 귀에서 소리가 들리면 이비인후과를 찾습니다. 그런데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을 찾지 못할 때가 많은데요. 이때는 몸 전반의 상태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이명의 원인을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에 따른 기혈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는데요. 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먼저 한약요법을 진행합니다. 증상의 원인이 신장에 있는지, 아니면 간이나 위장 등 다른 장부의 문제인지 파악해 처방되는 맞춤 한약은 점차적으로 증상이 개선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와 함께 저하된 기력과 장부를 보해주는 뜸, 침, 약침요법,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어 혈액순환을 돕는 근육이완요법 및 경락마사지요법, 위장의 기능을 강화해주는 환약요법 등도 효과적인 이명치료법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명과 더불어 두통, 어지럼증이 동반됐다면 뇌청혈해독탕이 힘을 발휘합니다. 다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혈관 내 노폐물 제거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장부의 기능 강화를 도와 효과적으로 관련 증상들을 해소합니다.

 

 

▶귓속의 소음,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게 그렇게 큰 문젤까 싶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이는 만성 이명에 시달리는 분들의 상당수가 불안감, 신경쇠약, 노이로제, 우울증과 같은 정서장애를 호소하고 있다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는데요. 일상의 불편함이 삶의 괴로움이 되는데 그리 긴 시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현명하고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