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 뒤쪽 두통이 심한데.. 왜일까?

by 풀과나무 2018. 4. 10.

 

잦은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의 경우 습관적으로 두통약을 복용하곤 합니다. 큰 효과가 없다는 걸 알면서도 뚜렷한 해결책을 찾지 못해 어쩔 수 없는 진통제에 의존하는 것인데요. 오히려 통증이 심해지고 위장질환과 같은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머리 뒤쪽 두통이 심한데.. 왜 일까?

평소 자주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의 경우 머리 뒤쪽에서 통증이 시작될 때가 많습니다. 이를 보통 후두통라고 하는데요. 두통의 가장 흔한 형태로 세부적인 증상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뒷골이 당기면서 머리가 아프고, 소화불량이나 구토, 어지럼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머리 뒤쪽 두통이 심하게 나타나는 이유, 어디에 있을까요?

 

 

먼저 경추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로 외부의 물리적 충격에 의해 경추 정렬에 이상이 생기면 목에 가해지는 충격이 경추의 여러 부위에 나눠지지 못하고 특정 부위에 집중됩니다. 이 때문에 경추가 쉽게 피로해지면서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틀어진 관절은 주변 신경을 압박해 두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경추의 문제가 아니라 하더라도 잦은 스트레스와 피로로 인해 목이나 어깨 주변의 근육이 경직되면 주변 신경이 압박을 받게 되면서 머리 뒤쪽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뇌 혈액순환에도 문제가?

앞서 언급한 요인들이 오랫동안 지속되면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만들어집니다. 이를 한의학에선 어혈이라고 하는데요. 정상적인 기능을 잃어버린 탁한 혈액을 일컫는 어혈은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잘 정체됩니다.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지는데요.

 

 

풀과나무에서는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을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노폐물로 탁해졌던 혈액을 맑게 합니다.

 

 

정체됐던 혈액순환이 원환해지면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좋아지는데 이는 전신의 건강을 북돋아 어혈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혈액 혈전으로 고생 중인 환자들이 수술 없이 정맥 혈전을 제거할 수 있다는 점도 뇌청혈해독탕이 가진 장점으로 꼽힙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경직된 근육의 경직을 풀어 혈액순환을 돕는 경락이완요법, 경추의 문제를 바로잡는 추나요법, 침과 약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켜 좀 더 효과적인 치료를 가능케 한 약침요법도 머리 뒤쪽 두통 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사소한 문제로 여기지 마세요!

일상의 방심을 틈타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두통. 때문에 이를 큰 문제로 생각하는 분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대개 한두 알의 두통약이면 해소된다고 여기게 되는데요. 안이한 대처는 증상을 만성으로 이끌고, 이는 일상을 넘어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합니다.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