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부평 한의원. 두통 극복의 방법이 이곳에!

by 풀과나무 2018. 4. 4.

일상을 흔드는 몇 가지를 꼽으라고 하면 ‘두통’은 언제나 상위 순위를 차지하고 있을 것입니다.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잠깐의 방심도 놓치지 않고 찾아와 괴로운 통증은 안겨주는데요. 가끔 있는 일이라면 몇 알의 두통약으로 해소가 가능하지만 지속적으로 반복될 때에는 정상적인 일상이 힘든 상황에 내몰리기도 합니다.

 

 

▶두통 극복, 왜 이리 힘들까?

말 그대로 머리의 통증을 일컫는 두통. 그러나 머리가 아픈 것 이상의 의미로 다가오는데요. 지속적인 두통은 집중력과 기억력을 떨어뜨리고, 우울증과 같은 정서장애를 동반하는 등 그 악영향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상황이 이러함에도 두통을 대하는 우리의 대처는 언제나 진통제 복용뿐인데요.

 

 

물론 좋아서 진통제에 의존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치료를 위해 관련 기관을 찾아 mri, ct 등의 검사까지 받았음에도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듣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뇌에 큰 문제가 없다는 안도감은 들지만 그럼에도 멈추지 않는 통증은 일상의 큰 장애요소입니다.

 

 

▶부평 한의원. 두통 극복의 방법이?

부평 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두통약에도 효력 없는, 검사에서도 발견하지 못한 두통의 원인을 혈액순환, 특히 뇌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제대로 되지 못해 두통으로 이어진다는 것인데요. 이때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어혈을 지목하고 있습니다.

 

 

어혈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속골병을 일으키는 요인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간장의 열, 대장의 독소, 위장 장애 등 장부의 기능 저하나 스트레스, 피로, 외상,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어혈.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잘 정체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해 두통, 어지럼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혈관 내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 부평 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다년 간의 임상과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혈관 속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몸 구석구석을 원활하게 순환하게 되면 두통 해소는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강화됩니다. 이는 전신의 건강을 북돋아 몸속에 어혈이 생기는 것을 예방합니다. 두통의 원인이 해소되는 것입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역시 주목할 두통 치료법인데요. 뇌압이 높은 상태에서는 한약의 효과를 끌어올리기 힘들 수 있는데 침을 통해 뇌압을 낮춰주면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짐은 물론 눈의 피로, 뒷목의 뻐근함이 해소되는 결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일상의 불청객, 두통

너무 흔하게 나타나서 그러려니 하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버리는 두통. 그에 따른 불편함은 온전히 자신의 몫인데요. 일상, 나아가 삶의 균형마저 흔드는 아주 강력한 요인이 될 수 있는 만큼 좀 더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