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왼쪽머리가아파요. 계속 그러네요

by 풀과나무 2018. 4. 6.

 

스트레스나 피로를 제때 해소하지 않으면 지끈거리는 편두통이 찾아오곤 합니다. 틈을 놓치는 법이 없는데요. 그때마다 진통제로 해소하긴 하지만 지속적인 편두통은 이래저래 괴로울 수밖에 없습니다.

 

 

▶아프다. 계속, 쭉, 지속적으로..

머리의 한쪽 혹은 양쪽에서 비롯된, 혹은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짧게는 4시간, 길게는 72시간 발작적으로 지속되는 것을 뜻하는 편두통. 구토나 오심이 동반되기도 하고 빛이나 소리에 민감해지는 전조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통증 정도가 심해 누구라도 힘겨운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그렇다면 편두통의 원인 어디서 찾아야 할까요?

 

 

▶왼쪽머리가아파요. 무슨 문젤까요?

편두통이라고 해서 반드시 머리의 한쪽에서만 통증이 시작되진 않습니다. 다만 각각의 통증 부위가 가진 의미를 점검한다면 해결의 실마리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한의학에서는 왼쪽 머리 통증의 원인을 血虛(혈허)에서 찾고 있습니다.

혈허는 혈액과 체액의 양이 부족한 상태를 말합니다. 즉 검사 상 빈혈과 같은 문제가 없더라도 정상보다 혈액의 기능이 떨어진 것을 의미하는데요. 이로 인해 인체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편두통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이때 혈액 기능을 무너뜨리는 요인으로 ‘어혈’을 지목하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더러운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간장의 열이나 대장의 독소, 위장장애와 같은 장부의 기능이 무너졌을 때, 스트레스나 피로에 시달릴 때, 잘못된 자세 습관이나 물리적 충격에 의해 근골격계에 이상이 생겼을 때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은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잘 정체됩니다.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해 편두통과 같은 증상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혈관에 쌓인 어혈은 제거하고 혈액의 기능을 되살리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어혈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는데요. 이는 같은 증상이 재발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잦은 내원 없이 맞춤 처방된 한약을 복용하는 것으로 치료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도 눈여겨볼 장점 중 하나입니다.

 

 

한약치료와 함께 또 하나 주목할 치료법이 뇌압조절법입니다. 뇌압이 높은 상태에서는 한약의 효과를 끌어올리기 힘들 수 있는데 침을 통해 뇌압을 정상 수준으로 낮추면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지고 뒷목의 뻐근함이 해소되는 결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왼쪽머리가아파요? 그렇다면!

심한 통증으로 mri, ct 검사까지 진행했음에도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될 때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멈추지 않는 통증은 내내 고통인데요. 다각적인 관점에서 증상을 살피고 대처한다면 일상의 활력, 금방 되찾게 될 것입니다. 풀과나무와 함께 맑은 일상으로 돌아가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