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가 아플때. 이유부터 알고!

by 풀과나무 2018. 4. 18.

 

흔하지만 쉽지 않고, 가벼워 보이지만 결코 그렇지 않은 두통.  가까운 곳에서 우리의 일상을 괴롭히는 더없는 ‘골칫거리’인데요. 원인을 찾는 게 쉽지 않아 만성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머리가 아플때. 이유라고 알자

일반적으로 두통은 뇌출혈, 뇌종양 등 비교적 원인이 명확한 이차성 두통과, 뚜렷한 이유 없이 발생하는 일차성 두통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mri, ct 등의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을 찾지 못하는 것은 우리가 겪는 대개의 두통이 일차성 두통에 해당되기 때문입니다.

 

 

▶진통제 의존은 그만! 뇌 혈액순환 살피세요!

정밀검사를 통해 뚜렷한 두통의 원인을 찾지 못했다면 대개의 환자들은 더 이상의 진단 찾기에 소홀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멈추지 않는 두통은 내내 괴로움인데요. 한의학에서는 좀처럼 찾지 못한 두통의 원인을 머릿속 뭉친 피인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속골병을 일으키는 요인으로 정상적인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 피로, 외상, 장부기능, 면역력 저하, 근골격계 문제에 의해 발생)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이 혈관 내에 뭉쳐 정체되면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이 과정에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뇌 혈액순환 개선으로 두통 치료!

이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혈액순환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먼저 한약인 ‘뇌청혈해독탕’ 처방 되는데요. 김제영 원장(서울점)이 10년 동안 다양한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연구결과를 토대로 개발한 탕약으로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정체됐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어혈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는데요.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는 것, 잦은 내원없이 맞춤 처방된 약을 복용하는 것으로 두통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도 뇌청혈해독탕이 가진 장점입니다.

 

 

이외에도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경락의 흐름을 원활케하여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통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도 머리가 아플때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일상의 불청객 두통 제대로 해소해요!

진통제가 두통의 만병통치약처럼 여겨지고 있지만 이들 약은 잠시 통증을 억누를 뿐 근본 원인까지 해소하지는 못합니다. 재발을 피하기 위해서는 원인 제거가 우선입니다. 풀과나무에서 두통 없이 맑은 일상 되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