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자고 일어나면 두통이! 하루 시작이 이래도 돼?

by 풀과나무 2018. 4. 20.

 

어디 하나 불편한 곳 없이 일어나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딱히 좋은 일이 없어도 가볍고 상쾌한 몸은 기분까지 좋게 할 것 같은데요.

그런데. 아침에 일어난 순간부터 지끈거리는 두통이 느껴진다면 어떨까요? 아직 시작하지도 않은 하루가 불안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두통이! 하루 시작부터 괴롭네

두통은 일상에서 누구나 겪는 흔한 통증 질환입니다. 그런데 자고 일어났을 때부터 발생한다면 결코 유쾌한 일이 아닌데요. 그렇다면 자고 일어나면 두통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요?

 

 

보통 아침때마다 머리가 아픈 곳을 만성조조두통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나 우울증, 만성긴장성두통이 아침 두통에 관여하는데요. 또한 카페인이나 진통제 복용을 중단했을 때에도 이들 형태의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아침에는 중요한 생리적 변화가 일어납니다. 아침 4~8시 사이에 우리 몸은 엔돌핀과 엔케파린 같은 자연통증 억제 물질 생성이 감소됩니다. 반면 아드레날린은 이른 아침에 많이 분비가 되는데요. 이는 혈압 조절과 혈관의 수축과 순환에 영향을 끼칩니다. 이 과정에서 아침 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두통 해결책은 없을까?

통증 빈도가 잦고, 낮 동안에도 이어지는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정도라면 좀 더 세심하게 증상을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 혈관에 쌓인 노폐물이 문제일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체 면역력이 떨어지면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노폐물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김제영 원장이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맑은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개선되고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이와 함께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머릿속 압력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침과 한약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켜 좀 더 빠른 통증 개선에 힘을 실어주는 약침요법도 효과적인 두통 치료법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일상의 활력 건강하게 지켜 가세요!

자고 일어나면 두통 때문에  괴롭다면 취침전 가벼운 음식을 먹고 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수면 중 혈당이 너무 떨어져 두통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 잔의 우유, 한두 장의 치즈, 작은 샌드위치 정도) 다만 과도한 음식 섭취는 소화기관 쪽으로 혈류를 치우치게 해 아침 두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유의하도록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