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인천 이명한의원 치료 어떨까?

by 풀과나무 2018. 1. 30.

 

업무나 학업에 집중하고 있는데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기 시작한다면 어떨까요? 집중력은 현저하게 떨어질 것이고 제대로 된 휴식조차 취하지 못하게 되면서 괴로운 시간이 이어질 것입니다. 바로 ‘이명’ 때문에 말이죠.

 

 

▶귓속의 불청객, 이명 왜 들릴까?

외부에서 어떤 청각적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이명이라고 합니다. 삐, 윙, 웅 하는 금속성의 기계소리부터 매미, 귀뚜라미 같은 벌레소리, 바람, 물, 심장소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는데요.

그렇다면 이명의 원인, 어디에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이명은 귀의 구조적인 문제와 청각기관 손상에 의해 발생합니다. 구조적 문제인 경우 소리를 전달하는 유모세포 손상이 요인이 되는데요. 세포는 스트레스나 피로, 소음노출, 바이러스감염, 약물독성, 자가면역, 독소, 노폐물에 의해 손상이 됩니다.

 

 

청각기관 손상에 의해 발생하는 이명의 경우 다양한 질환과 관련이 깊은데요. 돌발성난청이나 노인성이명, 메니에르병, 중이염,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질환, 빈혈, 갑상선질환, 당뇨 등과 관련이 깊습니다. 단순히 귀의 문제로만 이명이 발생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비인후과 검사에서 별다른 이유를 찾지 못했다면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살필 필요가 있는데요.

 

 

▶전신의 관점에서 이명 살펴야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이명의 원인을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귀 주변의 기혈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이를 유형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인천 이명한의원, 풀과나무의 해법은?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인천 이명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요법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명의 원인이 신장에 있는지 아니면 간이나 위장의 문제인지 파악해 처방하는 맞춤 한약은 점차적으로 증상이 개선되는데 큰 힘이 됩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지친 기와 기력 회복을 돕는 약침, 침, 뜸, 부항요법, 위장의 기능을 강화하고 체내 부족한 혈액이 제대로 보충될 수 있도록 돕는 환약요법, 경직된 근육의 경직을 풀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근육이완, 경락마사지 요법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이명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또한 이명은 두통, 어지럼증과 같은 다른 신체적 증상을 동반할 때가 많은데, 이때는 뇌청혈해독탕이 힘을 발휘합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을 최소화한 뇌청혈해독탕은 몸속에 쌓여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장부의 기능을 강화해 효과적으로 두통, 어지럼증을 치료합니다.

 

 

▶이명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로 돌아가는 것!

예전에는 이명을 해소하기 위해 양방의 치료법을 진행하다가, 이들 치료에서 별다른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한의원을 찾곤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처음부터 이명한의원을 찾는 사례가 늘고 있는데요. 환자분들께서 이명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로 돌아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고요, 건강하게 지켜 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