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머리가 어지러운 이유. 제대로 찾아볼까

by 풀과나무 2017. 12. 15.

 

 

주변이 빙글빙글 돌고,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은 기분에 힘들었던 경험, 다들 한 번쯤은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스트레스나 피로에 의해 쉽게 나타나는 어지럼증이지만 뚜렷한 이유 없이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좀 더 세심하게 증상을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머리가 어지러운 이유. 스트레스 때문만은 아니야

보통 머리가 어지러운 이유가 무얼까 물어본다면 스트레스나 피로, 빈혈을 가장 먼저 떠올립니다. 물론 일시적인 어지럼증은 스트레스나 피로에 의해서도 나타납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어지럼증이라면 조금 얘기가 달라지는데요. 특히 빈혈이 어지럼증의 원인이 되는 사례는 흔치 않습니다.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 적혈구의 부족으로 발생하는 빈혈. 저산소증이 나타나는 증상인 만큼 숨이 차고 전신에 힘이 없는 증상이 더욱 특징적으로 나타납니다. 심한 출혈 때문이 아니라면 빈혈 때문에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일은 거의 드뭅니다.

그렇다면 머리가 어지러운 이유, 무엇 때문일까요?

 

 

한의학에서는 그 원인을 장부의 기능 저하와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간장의 열이나 심장의 불균형, 신장의 무력, 위장 장애 등 장부가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게 되면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생성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노폐물은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어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키는데, 이때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어지럼증을 일으킵니다. 노폐물은 장부의 기능 문제 외에도 스트레스, 피로, 외상,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김제영 원장(서울점)이 십 년 동안 관련 질환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뇌청혈해독탕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오랜 임상을 통해 만들어진 만큼 약 복용만으로도 어지럼증 치료가 가능한데요.

 

 

순수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을 최소화한 뇌청혈해독탕은 실제로 3년 이상 된 어지럼증, 두통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호전되는 결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좋게 해주는 사암침법, 피로 회복을 돕는 뜸 요법이 더해지면 어지럼증 치료 효과는 더욱 좋아집니다.

 

 

▶빙글빙글 도는 일상, 이제 바로잡아요!

어지럼증이나 두통은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증상이지만 그로인한 불편함은 생각 이상입니다. 일상은 물론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할 수 있는 만큼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