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머리어지러움. 빙글 도는 일상 바로잡기!

by 풀과나무 2017. 12. 5.

자신은 분명 가만히 있는데, 주변이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증상을 일컫는 머리어지러움. 붕 뜬 것 같고,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어지는 등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는데요.

그렇다면 머리어지러. 왜 나타나는 것이며 어떻게 해소해야 할까요?

 

 

▶머리어지러움. 왜 나타날까

어지럼증을 느끼지 않으려면 위치를 받아들이는 말초신경, 이를 뇌로 전달하는 척수, 위치를 시각 정보로 받아들이는 시신경과 신체 균형을 담당하는 전정기관, 그리고 이들을 관리하는 소뇌, 대뇌가 문제없이 기능해야 합니다. 어느 한 곳에라도 이상이 생기면 머리어지러움이 나타나게 되는 것인데요. 귀나 뇌혈관이 문제가 되기도 하고 자율신경계, 심리적 요인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다양한 원인만큼 관련 질환 역시 여러 가지입니다. 이석증, 메니에르병, 전정신경염, 뇌졸중, 고혈압, 당뇨, 편두통, 소회질환이 그것인데요. 어느 한 가지 요인으로 설명할 수 없는 만큼 넓은 관점에서 증상을 살피고 대처해야 합니다. 특히 각종 검사에도 별다른 원인을 찾지 못했다면 전신의 건강 상태를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원인 불분명한 머리어지러움. 한의학에서는?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머리어지러움의 원인을 장부의 기능 저하와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간장의 열이나 위장장애 등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 체내에는 불필요한 노폐물이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생성된 노폐물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어지럼증이나 두통을 일으키게 됩니다. *장부의 기능 저하 외에도 스트레스, 피로, 외상, 근골격계 문제에 의해서도 노폐물이 발생합니다.

 

 

풀과나무에서는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십년 동안 관련 증상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뇌청혈해독탕은 체내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노폐물로 탁해진 혈액을 맑게 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화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노폐물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이런 뇌청혈해독탕은 다양한 유형의 두통 치료에도 똑같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순수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을 최소화한 뇌청혈해독탕은 충분한 임상을 통해 개발이 된 만큼 약복용만으로도 머리어지러움 치료가 가능합니다.

여기에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뜸 요법이나 귀의 기혈순환을 좋게 해주는 사암침법,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까지 더해지면 머리어지러움 치료 효과는 더욱 좋아집니다.

 

 

▶빙글 도는 일상, 이제 바로잡아요!

어지럼증이나 두통은 일상에서 누구나 흔하게 겪는 만큼 큰 문제로 여기지 않는 경향이 높습니다. 휴식이나 별도의 진단 없이 구매한 약으로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러나 결코 그렇지 않음을 앞의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좀 더 현명한 대처로 머리어지러움으로 흔들리는 일상의 균형, 바로잡아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