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뇌종양 두통? 일어나면 사라지는 두통때문에 문의드립니다!

by 풀과나무 2013. 4. 16.

뇌종양 두통? 일어나면 사라지는 두통때문에 문의드립니다! 

 

 

요몇일간 자는사이 두통이 생겼다가 일어나면 두통이 사라지고는 하는데 듣기로는 뇌종양의 두통양상이 그렇다고 하길래 좀 걱정이 되네요ㅠ 매일매일 계속되는건 아니구요, 간혹가다 그러는데 원래는 그러지않았었는데 일주일전?부터 그러네요ㅜㅜ

 

그렇게 심한두통은 아니구요, 잠을 깊게못자고 설잠을 자서 그런건지 병원에 가봐야하나 싶네요ㅜㅜ 병원을 가봐야하는걸까요.. 그리고, 편두통이 요새들어 생겼구요, 그리고 현재 우울증이 경미하게 있습니다.

 

 

뇌종양은 쉬운말로 뇌에 생기는 종기의 일종입니다.  뇌종양 일 때 자주 보이는 증상은 두통과 구토, 사지의 운동장애, 경련이나 마비와 같은 증상이 동반되고 시각에도 장애를 발생한다 합니다. 게다가 자다가 두통으로 깰 정도가 되면 한의원이던 병원이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새 편두통과 우울증이 경미하게 있으시다는데, 편두통의 원인 중 하나가 소화기능이 좋지 못해서 발생하는 "담" 으로 인한 담음두통인데, 담 이란 물질이 보편적으로 마음을 우울하게 만들고 울렁이게 하여 오래되면 우울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오랜세월 질병을 앓아 오셨거나, 두통이 있으셨다면 한방에선 순환 장애로 인하여 대부분 어혈이 생긴다고 봅니다. 그래서 한의학 고서에서는 만성병엔 어혈의 우뮤를 꼭 확인하라 했습니다. 이 어혈이 있으면 바늘로 찌르는 통증이 오고, 가슴이 뜨끔거리고 복부가 켕기면서 물은 마시고 싶지 않아 집니다. 손톱, 발톱은 검붉은 자색을 띄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땐 뇌청혈해독탕 같은 한약을 써야 합니다.

 

그리고 증상이 갈수록 심해지시면 저희 한의원에 내원하신 후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글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풀과나무한의원이 여러분들에게 해드리는 이야기

 

 상담누적건수 4400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에게 두통치료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해드리기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두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른쪽 편두통과 어지럼증. 원인이 무엇이죠??  (0) 2013.05.15
두통이심할때  (0) 2013.05.09
공부중 두통. 발열  (0) 2013.04.08
두통치료법- 두통땜에 너무 아파요  (0) 2013.04.08
체했을때 두통  (0) 2013.04.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