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공부중 두통. 발열

by 풀과나무 2013. 4. 8.

공부중 두통. 발열 

 

 

이제 고3으로 올라가는 수험생입니다. 제가 방학기간동안 학교 보충학습빼고 혼자서 공부를 하는데 항상 끝자락계획을 실행 할 때 즈음에 머리가 지끈거리며 아프거나 열이 나고 두통이 생깁니다.. 어떤 때는 더 빨리 오기도 하구요. 하루 10시간 잡으면 7-8시간때 쯤에 머리아파서 집중이 안되요... 또. 요즘 이유없이 속이 좋지 않고 배는 고픈데 딱히 먹고싶은 건 없는 느낌이 듭니다... 왜 이러는 건가요..? 참고로 하루 수면시간은 5시간 정도에요.

 

 

고3 수험생이면 지금부터 거의 10 개월을 질주하셔야 하는데 시작부터 너무 무리를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현 증상은 한방에서 말하는 상기증과 유사합니다. 제가 알고 싶은게 하나 있는데, 열시간 중 7-8시간 정도 공부를 하시면 두통과 열감이 발생되신다 하시는데요, 보통 공부시간이 일정하신지요?

 

만약 일정하시다면 그 시간때가 오후 3시에서 5시 사이가 아닌가요? 만약 위와 같으시다면, 이는 혈이나 진액이 부족해서 오는 혈허두통 혹은 음허성 두통 입니다. 그리고 속이 좋지 않고 배는 고픈데 딱히 먹고 싶은 건 없는 느낌은 뱃속에 담음이 생겼거나 비위가 허약할 때 많이 발생합니다.

 

뱃속에 담음이 있다면 두통도 머리가 무겁고, 눈이나 눈썹뼈 부위가 빠개질듯이 아프고, 때때로 어지럽고 구토가 쏠리는 두통이 많습니다. 그리고 비위가 허약할 때는 두통이 와도 양쪽 관자놀이가 아픈 두통이 많이 오게 됩니다.

 

지금은 일단 속을 편하게 해 주시고, 적당한 운동과 휴식, 수면을 취해주시면서 귤껍질차나 연잎차를 드셔서 소화를 돕고 비위를 튼튼히 해 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국화차를 드시면 두통에 효험이 있다 합니다.

 

그리고 공부 중 두통증상이 갈수록 심해지시면 저희 한의원에 내원하신 후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글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온라인상담을 통해 전문적인 답변을 받고 싶다면? 상담하러가기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