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오른쪽 편두통과 어지럼증. 원인이 무엇이죠??

by 풀과나무 2013. 5. 15.

오른쪽 편두통과 어지럼증. 원인이 무엇이죠??

 

 

33살 여자입니다. 편두통과 뒷머리쪽이 쑤시듯 아파오구요가끔 의식이 멀어지는 느낌이 옵니다. 아직 의식을 잃은 적은 없는데 낮동안 아기와 둘만 있어서 혹시 의식을 잃으면 어쩌나 걱정 중입니다. 오른쪽 편두통과 쑤시는 듯한 통증은 자주 발생하는 게 아니기는 한데 한달에 두어번 정도 나타납니다. 그리고 원인을 무얼로 생각해 볼 수 있을까요?

 

편두통은 크게 놓고 보면 간과 혈의 질환으로 보고

세분화 하면 좌측은 혈부족, 어혈 등으로 보고 오른쪽 편두통은 "담" 으로 봅니다.

 

그리고 쑤시듯이 아프시다 하시는데 만일 바늘로 콕콕 찌르는 듯한 자통이 있으시다면

이는 어혈두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혈이 있다면 손발톱의 색이 적자색이 되고 혀에

자색 반점이 나타나며, 가슴과 아랫배가 아프고 물이 먹기 싫어집니다.

이때는 뇌청혈해독탕으로 어혈을 풀고 뇌를 맑게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혈이 부족하면 눈이 깔깔하고 잘때 땀을 흘리고

담이 있으면 평상시 마음이 불안하고 두근데고 불면증이 있으며

머리가 무겁고, 몸도 무거우며 때에 따라 어지럽고 오심이 있고

심할 땐 눈알과 눈썹뼈가 모두 아픕니다.

 

이런 두통이 있으시면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아보시는게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증상이 갈수록 심해지시면 내원하신 후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글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풀과나무한의원이 여러분들에게 해드리는 이야기

 

모든 병이 그러하지만 오른쪽 편두통 또한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면 쉽게 회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두통이 만성화가 되면 치료도 어렵고 재발확률도 높아지지요.

 내가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인지 알기 위해서 스스로의 증상을 자가진단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상담누적건수 4400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에게 오른쪽 편두통과 어지럼증의 원인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해드리기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은 편두통을 어떻게 치료하고 있을까? 알아보려면? ☞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