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매일 두통에 힘들어하고 있다면

by 풀과나무 2017. 4. 28.


두통은 일상에서 누구나 겪는 흔한 통증 질환 가운데 하나입니다. 때문에 통증으로 인한 불편함은 있지만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 또한 강한데요. 그러나 매일 두통이 반복되고 있다면 한 번쯤 그 원인과 대처법에 대해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복되는 통증. 도대체 왜?

보통 두통이 발생하면 두통약을 복용하게 됩니다. 별도의 진단 없이 구입이 가능하고, 효과 역시 빠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매일 반복되는 두통에도 효과적이냐고 묻는다면 그렇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히려 지나친 두통약 복용은 약물과용두통이라는 새로운 양상의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매일 두통, 그 원인은?

한의학에서는 지속되는 두통의 원인은 머릿속 뭉친 피인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ct, mri에서도 발견이 되지 않은 어혈은 쓸모없게 된, 생리적이 기능을 잃어버려 못 쓰게 된 노폐물,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이러한 어혈이 혈관 내에 뭉쳐 정체되면 혈액순환에 방해를 받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혈액 내 노폐물 제거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 풀과나무한원에서는 ‘뇌청혈해독요법’을 진행합니다. 머리에 쌓인 탁한 피를 청소해 두통을 치료하는 뇌청혈해독요법은 풀과나무만의 두통 치료법입니다. 한약, 뇌압조절법, 약침, 경락이완요법 등 다양한 방법이 활용이 되는데요. 



특히 치료의 근간이 되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은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두통 탕약으로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피를 맑게 하는데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나아가 어혈 발생의 원인이 되는 저하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두통의 근본 원인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한약치료와 함께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한약과 침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켜 통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 전신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경락이완요법 등도 잦은 두통 치료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효력없는 두통약 의존은 그만 

습관적으로 두통약을 복용하고, 두통약이 없으면 불안함을 느끼는 이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두통약 복용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습니다. 두통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를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잦은 두통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좀 더 현명한 대처로 두통치료에 임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