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 진단, 지체하지 마세요

by 풀과나무 2017. 3. 14.

본인이나 주변 사물들은 가만히 있는데 마치 움직이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을 일컫는 어지럼증. 그 자체로 하나의 질환이라기보다 다양한 질환의 증상으로 작용하는 만큼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기도 한데요. 





▶어지럼증의 다양한 원인


보통 머리가 멍하고 어지럽게 되면 ‘빈혈’ 때문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물론 일시적인 어지럼증의 경우 빈혈에 의해 나타날 수 있지만 대개의 어지럼증은 다른 요인에 의해 발생할 가능성이 더욱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신체 균형에 관여하는 뇌신경계, 머리를 움직임을 감지하는 내이, 혈액순환을 담당하는 심혈관계, 그리고 심리적 문제에 이르기까지 여러 요인에 의해 나타납니다. 전정신경염이나 이석증, 메니에르병, 뇌졸중 등 관련 질환 역시 한 두 가지가 아니기에 더욱 세심하게 증상을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어지럼증 진단, 생리적, 병적 어지럼증 구분하고 대처하세요!


높은 곳에서 아래를 볼 때, 흔들리는 배를 타고 있을 때, 놀이 기구를 탈 때 등 특정한 상황에서 느껴지는 어지럼증을 생리적 어지럼증이라고 합니다. 이는 인체가 낯선 환경에 놓였을 때 겪게 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이 때문에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반면 특수한 상황에 놓여 있지 않음에도 지속적으로 어지럼증이 반복된다는 이는 병적 어지럼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일 다음의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병적 어지럼증을 의심, 관련 기관을 찾아 어지럼증 진단을 받아볼 것을 권합니다. 





♣자세를 바꾸면 아찔한 기분이 든다. 

♣평소 멀미가 심하다.

♣얼굴을 한쪽으로 돌리면 심한 어지럼증이 생긴다.

♣증상과 함께 속이 울렁거리고 메스껍다.

♣증상과 함께 뒷목 통증과 두통이 있다. 

♣가슴이 자주 두근거리고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한다. 

♣귀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소리, 이명이 들린다.

♣누웠다 일어날 때 어지럼증이 느껴진다. 





▶증상 흔하다고 가볍게 여기지 마세요!


어지럼증이나 두통은 일상에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흔한 증상입니다. 가볍게 지나가는 경우도 있지만 지속적으로 반복, 일상을 흔드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뇌졸중과 같은 위협적인 질환의 경고신호로 작용하기도 하는 만큼 세심한 주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모바일 풀과나무 서울점 전화걸기

모바일 풀과나무 인천점 전화걸기

모바일 풀과나무 대구점 전화걸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