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한의원 or 두통병원?? 두통이 심하고 속이쓰리고 오바이트를 자주합니다.

by 풀과나무 2013. 3. 19.

두통한의원 or 두통병원?? 두통이 심하고 속이쓰리고 오바이트를 자주합니다.

 

 

요근래 오바이트를 자주했는데 단순한 증상으로 넘겼습니다 일요일 새벽 속이 너무쓰리고 열도나고 심각한두통에오바이트 설사까지 겹쳐서 응급실에 갓더니 몇가지물어보고는  단순장염같다고 링겔 주사 약을 처방해주엇습니다...


집에와서 약을먹는데 물만마셔도 다 올려버리고 하루종일 굶다 저녁에 밥두숫가락 새벽에 죽반그릇을 먹고 또 다 오바이트를햇고 별다른 진전없이 병웟에 못가고 있는데 지금은 죽이나 밥 약간은 넘기지만 속쓰림 두통은 갈수록 심해지고 한번씩 오바이트도 심하게하며 속이 더부룩해 방귀나 트름도 자주합니다..

 

먹는것도 별로없이 지금 병원or한의원에 갈 여건이안되어 질문남깁니다.. 무슨증상일까요 제 증상으로 대충 알아볼 병명은 없을까요? 장염이든 뭐든..

 

 

전형적인 장염 증상입니다 또한 바이어스 성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사실

감기 바이러스 처럼 치료약을 개발하지 않습니다. 그냥 놔두면 바이러스가 저절로 활동을 접고 죽은것과 비슷한 상태가 되어 몸에서 떠나기 때문이죠.

 

하지만, 한의학에선 이 장염을 환자의 체질과 현재 증상이 어떤지를 보고 근본적인 원인을 다스려 줍니다. 또한 대장이나 소장에 바이러스성 염증이 왔다고 해서 언제나 대장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전혀 연관이 없다 생각되는 심장이 폐, 신장을 치료해서 고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대표적으론 대장의 질환은 위장에서 고칩니다.

 

위장이 약해지면 면역력이 약해지고, 또한 대장의 기운도 약해져서 장염이 오기 쉽습니다. 또한 지금 보이는 구토와 속쓰림은 모두 위장의 질환들 입니다.

 

 

현재는 제일 급한 것이 바로 구토 입니다. 이 때는 생강을 진하게 달여 드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경우는 몸이 춥고 오한이 없다면 대부분 허열을 끼게 되는데 이럴 때는 허열도 꺼 주어야 합니다. 생강차에 녹차를 아주 소량 섞어 주면 더욱 효과적 입니다.

 

두통은 아마도 위장기능이 좋지 못해 온 두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두통과 속쓰림엔 귤껍질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과 귤껍질 녹차를 섞어서 드셔도 좋고 보다 빠른 치료와 정확한 것을 원하신다면 전문적인 상담과 탕약과 환약 침과 뜸 부황 약침 등의 한방 요법을 받아보시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모든 병이 그러하지만 두통 또한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면 쉽게 회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두통이 만성화가 되면 치료도 어렵고 재발확률도 높아지지요. 또 만성화된 두통은 우울증과 불안증을 동반할 확률이 50~60%이기에 초기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담누적건수 4300 *^^* 두통한의원 풀과나무는 여러분의 두통치료를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방안을 드리고 있습니다.

 

[무료온라인상담을 통해 그동안의 고민 해결하기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