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원인 알고 예방해보자!!

by 풀과나무 2016. 6. 16.

우리가 일상에서 가끔 머리가 핑도는 듯한 어지러움을 느껴보셨을 겁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사라집니다. 이런 조그마한 어지럼증이 시간이 지나면 지속시간이 더 늘어나면서 생활하는데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어지럼증은 사람들이 빈혈이라고 생각하겠지만 빈혈로 인해 어지럼증이 생기는 경우는 드뭅니다. 어지럼증은 의학용어로 주위가 평소와는 다르게 움직이는 느낌을 말합니다. 어지럼증원인을 말초성 어지럼증과 중추성 어지럼증 등으로 분류합니다.


어지럼증원인 첫 번째 말초성 어지럼증은 세반고리관, 진정신경원의 기능부진이 주요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것입니다. 증상은 청각장애가 올 수 있고 이명, 등의 증세가 함께 동반되어 나타납니다.


말초성 어지럼증은 안정을 취하면 정상적으로 회복되지만 오래 방치하게 되면 오심과 구토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고 청각장애, 안구진탕 등이 빠르게 나타납니다. 두 번째 두통원인인 중추성 어지럼증은 뇌의 이상 장애에 의해 나타납니다.

 


뇌를 포함한 중추신경계의 이상이 원인이 되어 우리 몸에 운동장애나 감각장애를 일으키고 안구진탕이나 균형이상 등의 신경증상이 빈번하게 동반되어 나타납니다. 그러나 말초성 어지럼증과 달리 청각장애나 오심, 구토증상은 없거나 경미합니다. 중추성 어지럼증은 몇 년 후까지 증상이 남아 있는 경우가 많고 예후가 나쁜 편입니다.


어지럼증원인은 말초성과 중추성 말고도 신경의 문제, 심혈관계의 문제, 정신과적 문제 등의 의해 어지럼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어지럼증원인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접근방식으로 다가가야 합니다.


풀과나무한의원은 어혈을 어지럼증원인이라고 봅니다. 우리 몸에 있는 혈액은 산소공급과 영양물질을 전달하고 노폐물과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이 원활하지 못하게 된다면 혈액은 뭉치게 되고 이렇게 되면 노폐물과 뒤범벅되어 어혈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어지럼증원인인 어혈을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뇌청혈 해독요법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녹여 풀어내어 뇌혈류 순환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높여 재발률이 낮고 증상을 치료하고 어지럼증원인을 없애주는 치료제로서 부작용이 없습니다.


이제 어지럼증에서 벗어나보세요. 단순한 어지럼증이라고 생각하지만 나중에는 더 큰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두통원인은 풀과나무한의원에서 해결해보세요. 온라인 상담과 전화상담을 통해 질문해주시면 언제나 친절한 답변으로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서울 지점>

 

<인천 지점>

 

<대구 지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