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갑작스러운 구토와 머리어지럼증

by 풀과나무 2013. 2. 26.

갑작스러운 구토와 머리어지럼증 

 

 

엄마가 지금 머리가 깨질듯이 아프다고 하시고 갑작스런 구토 현상이 동반 되고 있습니다. 약 8시경 부터 1시간여 동안 계속 머리가 아프다고 하시고, 머리어지럼증과 함께 갑자기 속이 메스꺼워진다고 하시면서 구토가 나오고 있습니다. 왜 이런걸까요...(키;155/몸무게;65 kg정도)

 

이명같은건 없고요, 평소엔 가끔씩 숨이 턱턱막히고 머리가 띵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무슨 특별한 병이 있는 것일까요?    
 

 

갑자기 생긴 병은 급성병이라 하여 그 원인이 보편적으로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어머님께서 체하신 것은 아닌가 의심이 갑니다. 그리고 키와 몸무게로 보았을 때는 비만이 좀 있으십니다. 키가 작고 비만이신 분들은 몸에 습이 많이 생기는 특징이 있습니다.

 

평소 소화기능이 떨어지시고 몸이 자주 붓고 소변이 편칠 않으시고 가슴이 두근거리고 불안하고 밤에 자려면 무섭거나 불면증이 있으시다면 이는 담음에 의한 증상이고 담음으로 두통과 구토가 오셨을 수 있습니다.

 

급할 땐 한약소화제 환과 까스활*수를 드셔 보세요.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면 생강을 좀 진하게 달여서 설탕을 한 두 스푼 넣어 드시면 속이 좀 가라앉을 겁니다. 동시에 귤껍질 말린 것을(없으면 생것이라도 씁니다) 2개 분량 정도 진하게 달여서 한 컵반 분량이 되게 졸여서 한번에 반컵 정도 하루 세번 드시면 좀 호전되실 것 같습니다.

 

생강은 구토를 멈추고 귤껍질은 위장을 보하고 소화를 시키고 담음을 없애고 복통을 치료합니다. 평소 가끔식 숨이 막히고 머리가 띵한 것은 담음이 있을 때 자주 보이는 증상 입니다. 증상이 전혀 호전될 기미가 보이지 않으면 한의원에 가셔서 한번 상담을 받아보세요 ^^;

 

상담누적건수 4300 *^^*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의 머리어지럼증 치료를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방안을 드리고 있습니다.

 

[어지럼증 치료후기 살펴보기 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