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어지럼증 이것것쯤~ 이겨내보자!!

by 풀과나무 2016. 1. 19.

두통과 어지럼증은 현대인들이라면 흔히들 겪는 증상이다. 그러나 대부분에 사람들은
일시적인 증상만 보고 간단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흔히 우리는 참거나
약 한 알로 해결하지만 이것은 위험한 일일수도 있다.

 

 

왜냐면 증상을 오래 놔두게 되면 중풍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지럼증은 두통과 동반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환자는 참기 어려운
통증과 어지럼증 탓에 굉장한 고통을 겪게 됩니다.

 

두통 어리럼증이 동시에 발생하는 것은 원인이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이들의 한의학적인 원인은 비위의 허냉이나, 잘못된 식생활, 과음,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담음 등이 있습니다.

 

잘못된 식습관은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어 이상을 초래할 수 있고 몸에 불필요한 수분이 담음으로 형성되어 피의 흐름을 막게 하는데요. 담음은 체내의 진액이 어떤 원인으로 변한 상태인 것을 말합니다.

또한 비위가 허냉해질 경우 두통 어지럼증뿐 아니라 소화기 장애의 원인이 되곤 하는데요,

 

 

간 기능 이상으로 과음, 흡연, 스트레스, 약물의 오남용이 원인이 되고, 몸의 균형이 깨져 간의 양기가 위로 올라와 발생하는 것으로 어지럼증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평소에 두통과 어지럼증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습관도 중요하고 두통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식품은 삼가는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 콜라 등 카페인이 함유된 음식과 조미료를 사용한 음식 등을 삼가야 하며 카페인은 뇌혈관을 수축시키는 원인이 되므로 피하는 게 좋습니다. 규칙적인 생활과 적당한 운동 및 수면은 뇌를 쉬게 하므로 도움이 많이 됩니다.

 

평소에 햇빛에 많이 노출되거나 컴퓨터 모니터를 오랫동안 보는 것을 피해야 하며,
탈수증은 두통과 어지럼증을 악화 시킬수 있으니 물을 항상 많이 마셔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생활습관을 개선함과 동시에 적절한 치료가 곁을여진다면 두통 어지럼증을 효울적으로 이겨낼 수 있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은 두통과 어지럼증을 치료함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원인을 파악하는 게 가장 중요한 역할입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뇌청혈해독탕으로 두통 어지럼증을 풀어주고 환자상태에 따라 뇌압조절침, 뇌청혈해독탕의 효과를 배가 시켜주는 약침요법 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들은 온라인 상담과 전화 상담을 하고습니다.전화주시면 천절한 답변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