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없애는법 간단하게 해결하자!!

by 풀과나무 2016. 1. 19.

두통은 가장 흔한 질병이면서도 방치하면 큰 질병으로 번질 수 있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두통을 겪어 보셨을 겁니다. 그렇지만 쉬운 질병이기 때문에 약을 먹거나 참고 말았을 겁니다.

 

 

우리 일상생활에서도 두통 없애는법을 통해 예방을 해야 합니다. 두통이 심하면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한 고통을 경험하게 되실 겁니다. 방지하기 위해서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두통은 뇌혈관과 관련이 많아 혈관성두통이 많죠

 

대표적인게 바로 편두통입니다. 편두통은 한쪽 머리가 아픈 것을 말합니다. 원인은 불규칙한 식사와 정서적 스트레스 후 긴장이 풀렸을 때 수면시간 이 일정하지 않을 때, 편두통이 오게됩니다. 그 외에 편두통에 편마비성 편두통, 안구마비성 두통, 편두통 중첩증, 편두통성 정신병 등 편두통에 다른 형태인데요 전구증상이 있는것과 없는 일반적인 보통형으로 나뉩니다.

 

 

증상도 여러 가지입니다. 위장장애나 시각장애, 자율신경계 증상, 심하면 운동장애도 올수 있습니다. 두통은 사람마다 느끼는 통증이 주관적이라 강도도 다 달라서 확실하게 평가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 봐야합니다.

 

그렇다면 평소에도 습관이 중요합니다. 두통 없애는법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알고 있으면 굉장히 쉽습니다. 그리고 또 여러 가지 방법이 있기 때문에 소개합니다.

 

항상 컴퓨터에만 앉아있고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세요 왜냐면 스트레스로 근육이 긴장되어 있게됩니다. 그렇게되면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않아 두통을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바람도 쐬고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평상시에 커피보다는 두통 없애는 차를 드시는게 좋습니다. 두통에 좋은 국화차나 계피차 등은 신경안정에 좋고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그다음에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아 눈을 맑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통이 심할 때 간단한 지압법으로 해소할 수 있습니다. 백회열 지압법, 태양혈 지압법, 풍지혈 등이 있습니다. 가끔 꾹꾹 눌러주시면 두통 없애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두통 없애는법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간단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통이 심하신분은 집에서도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만 실천 하시면 많이 호전되실 겁니다.

 

두통의 고통에서 많이 힘드셨을 겁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온라인상담과 전화상담을 통해 궁금하셨던 질문들 신속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저희 풀과나무한의원 약도와 전화번호입니다. 상담을 원하시면 전화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