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원인!! 어혈이 문제입니다.

by 풀과나무 2016. 1. 26.

두통 어떤 원인 때문에 나에게 이런 아픔을 주는 것일까 라는 의문점이 생기실 겁니다.

두통 원인은 여러 가지 이유들이 있습니다.

 

 

소화가 안되서 섭취한 음식물이 제대로 섞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 몸에 불필요한 수분으로 담이 형성돼 혈행을 막아서 두통이 발생되는 소화기장애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두통의 원인이 됩니다.

 

무절제한 음주나 흡연, 과도한 스트레스, 독성이 강한 약물을 오남용하면 간기능의 이상이 생겨 해독기능이 상실되면서 간에 나쁜 열이 쌓여 경락을 통해 두통이 발생합니다.

 

이어서 순화기 장애도 옵니다. 한의학에서 심장은 화기를 담당하고 신장은 수기를 담당합니다. 이들의 부조화로 배꼽 중심으로 위쪽에 화기가 모이게 됩니다. 그로 인해 아래쪽은 찬 기운이 뭉치게 되죠. 열은 상대적으로 위로 올라가 머리에 뭉쳐 두통의 원인이 됩니다.

 

 

그 외에 두통 원인이되는 이유에는 교통사고나 뇌에 충격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가해요인에 의해서 유발될 수 있고 생각이 잘 안 나고 집중력이 떨어지며 잠이 너무 오거나 혹은 불면증이 생깁니다. 신경질적이며 예민해지는 여러 가지 증상이 있습니다. 때문에 두통과 피로감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의학이 발전되어 두통 원인이 많이 나왔는데요. 가장 많이 원인이 되는게 바로 어혈이라는 것입니다. 어혈은 혈액과 몸속에서 생긴 노폐물이 뒤범벅이 되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순환기 장애가 원인이 되어 두통의 원인이 됩니다.

 

어혈은 각종 방사선 검사, 혈액검사를 다 해보아도 원인을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기분나쁜 통증이 계속 나타나게 됩니다. 혈액내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풀어줘야 하는데 사람마다 나쁜 피가 머무는 장소가 다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혈은 정맥 혈전은 모든 연령층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흡연자나, 비만, 종양환자, 장기간 누워 있는 환자, 60세 이후의 노인층에서 많이 생성됩니다. 2.30대 젊은 사람들에게서도 다량 배출되는 경우가 많은데, 혈액순환 장애가 심한 경우 양이 많습니다.

 

두통 원인과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두통은 뇌혈관과 관계가 있어 방치하면 그 뒤에 뇌졸중, 뇌출혈 등 큰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온라인 상담과 전화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어려워 마시고 전화주시면 정성스러운 답변으로 도움을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