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 예방법 어떻게 실천하는 것이 좋을까?

by 풀과나무 2016. 1. 14.

어지럼증 가벼운 증상으로 여겨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지럼증은 뇌졸중, 뇌 암, 귓병, 심장병 등이 원인으로 뽑고 있습니다.

 

 

 증상이 미비해 병을 전혀 알 수 없어 응급치료를 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지럼증은 의학용어로 주위가 평소와 다르게 움직이는 느낌을 말합니다.

 

사람들은 빈혈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상식입니다. 어지럼증은 몸의 평형을 유지하는 신경계에 이상이 생겨 나타나게 되는 겁니다. 어지럼증에는 비회전성 어지럼증과 회전성 어지럼증이 있습니다.

 

눈앞이 캄캄해지고 아찔한 느낌, 붕 뜬 듯한 느낌이 비회전성 어지럼증이고, 주위가 빙빙 돌면서 비틀거리고 토하는 경우가 회전성 어지럼증이라고 합니다. 이때는 위험한 병일 수 도 있습니다.

 

 

일단 현기증이 나타나면 몇 가지 대처를 해야 합니다. 어지러움을 유발시킬 수 있는 원인인  스트레스나 수면부족, 과로 등을 되도록 피해야 합니다. 고혈압이 있는 환자는 혈압조절 및 당뇨가 있는 경우 혈당조절을 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어지럼이 있다고 한다면 진단을 꼭 받아봐야 합니다.
병적인 현상에 의한 것인지, 생리적인 현상에 의한 것인지를 반드시 감별해야 합니다.

그리고 평형기능 검사를 하는 것도 좋고 가장 중요한 것은 어지럼증에 원인을 찾는 게 좋겠죠.

 

어지럼증의 최고의 예방법은 평소에 생활습관을 잘 봐주셔야 합니다. 내가 혹시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행동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있다고 한다면 개선해 주는 게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가능한 쌓이지 않게 하는 게 좋은데요. 스트레스를 푸는 자신만의 해소법을 마련하세요. 지나친 폭음과, 폭식은 건강에도 안 좋지만 어지럼증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자제하는 게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커피, 콜라, 사이다 등 청량음료나 염분이 많은 음식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어지럼증을 가벼운 증상이라고 생각하지만 나중에는 뇌간허혈, 소뇌질환, 뇌종양, 전정 신경염, 메니에르씨병 같이 증상이 심해지면 이러한 증상으로 번질 수 가 있습니다.

 

어지럼증은 미리 예방해야합니다. 어지럼증으로 궁금하신 것들 온라인 상담과 전화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전화주시면 천절하게 도와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