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 원인 및 대책!!

by 풀과나무 2015. 12. 28.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지럼증 원인 및 대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지럼은 의학용어로 주위가 평소와 다르게 움직이는 느낌을 말합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빈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빈혈로 어지럼증이 생기는 경우는 드뭅니다. 몸의 평형을 유지하는 신경계에 이상이 생겨서 어지럼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어지럼증 원인은 두 분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말초성 어지럼증으로 분류되는 원이 있는데요.
이는 미로 세반고리관, 진성신경원의 기능부전이 주요한 원인이라고 합니다. 이게 어지럼증 원이 되면 청각장애, 이명, 귀의 충만감 등의 증세가 나타납니다.
두 번째는 중추성 어지럼증으로 분류되는데요.
이건 뇌의 이상 장애에 의해 주로 나타나게 됩니다. 뇌를 포함한 중추신경계의 이상이 바로 주요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말초성 어지럼증은 안정을 취하면 쉽게 정상으로 회복됩니다.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오심과 구토 증상이 있고, 정각장애를 자주 동반하고 안구진탕이 빨리 소실됩니다. 수일 내지 수주이내에 완전히 없어집니다.
-중추성 어지럼증은 운동장애나 감각장애를 동반하는데요, 말초성 어지럼증에 비해 청각장애나 오심, 구토증상은 경미합니다. 그대신 안구진탕이나 균형이상 등의 신경증상이 빈번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몇 년 후까지 증상이 남아 있는 경우가 많고 예후가 나쁩니다.

 


이젠 어지럼증 원인 의 대해 예방법을 보겠습니다.
1.일단은 현기증이 나타나면 대처를 해야 합니다.
제일 중요하는 것은 어지러움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되는 것을 되도록 피해야 되겠지요?
과로, 담배, 술, 수면부족, 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그럼에도 어지러움이 있다하면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병적인것인지 아님 생리적인 현상에 의해 나타난 것인지 반드시 감별을 받아야 합니다.
좌,우측 평형기능의 제대로 되는지 평형기능을 검사 받는 것도 좋습니다.

 

대부분 어지러움이 나타나면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정 질환을 제외하고는 생명에 위험을 주지 않기 때문인데 자주 그렇게 느끼셨다면 혹시 이러한 증상이 나타거나 좀 의심스러우시면 가까운 병원이나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 보세요.

치료는 상담 후에 결정하셔도 됩니다.
온라인상담 or 전화를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그럼 건겅한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