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 심할때 원인을 알고 예방하자!!!두통이 심할때 원인을 알고 예방하자!!!

Posted at 2016.01.12 18:42 | Posted in 두통

급격히 추워졌습니다. 그럴수록 몸 관리를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 번씩 겪는 고통 중 하나 바로 두통입니다. 두통이라고 하면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두통이 심할때는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줄만큼 고통이 심합니다.

 

 

두통 원인도 여러 가지고 분류 또한 13가지나 됩니다. 가볍게 생각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두통은 뇌혈관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쉽게 지나치면 안 됩니다.

 

우리 사회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두통은 편두통과 긴장성 두통입니다.
편두통은 혈관성두통으로 분류되는 대표적인 두통입니다. 편두통은 한쪽 머리가 아픈 것을 말하는데요, 젊은 여성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긴장성 두통은 모든 두통환자의 40%를 차지할 만큼 가장 흔한 두통입니다. 긴장성 두통은 스트레스나 과로등으로 생기고 심리적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므로 심인성 또는 신경성 두통이라고 불립니다.

 

두통이 심할때 원인은 소화기 장애, 간기능 이상, 순환기 장애, 뇌진탕 증후군 이렇게 두통의 원인이 될 요소는 많습니다. 그 외의 어혈로 인해 두통이 생기는데요. 요즘은 두통 심할때 어혈이 두통의 원인으로 가장 많이 꼽히고 있습니다.

 

 

어혈만 잘 풀어준다면 두통은 금방 나을 수 있습니다. 어혈이란 쓸모없게 된, 즉 생리적인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찌꺼기 혈액, 탁한 혈액(고지혈증), 더러운 혈액, 멍든 혈액(내부출혈) 모두를 가리켜 한의학에서는 어혈이라 부릅니다. 두통이 심할때 어혈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혈액은 인체 조직과 각 부분에 산소와 영양을 공급해주는 일을 합니다. 우리 몸 구석구석에서 생긴 여러 가지 불순물과 노폐물을 처리하는 일을 합니다. 그러지 못하면 어혈이 생깁니다.
어혈은 혈액과 몸속에서 생긴 노폐물이 뒤범벅이 되어 생기는 경우가 많아 순환 장애가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가장 흔한 경우가 타박이나 염좌 수술 후나 교통사고후유증, 산업재해 후유증 등입니다.

 

두통이 심할때 어혈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어혈은 방사선 검사나 혈액검사를 다 해봐도 원인을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혈액내의 노폐물을 가장 효과적으로 배출시켜야 합니다. 체질마다 나쁜 피가 가장 잘 머무를 수 있는 장소를 정확하게 찾아야합니다.

 

 

두통이 심할때 예방방법은 두통에 좋은 차를 마셔주는 겁니다. 국화차나 계피차 등 두통에 좋은 차를 평소에도 자주 마셔 주는게 좋습니다. 사무직에 직장인들은 컴퓨터앞에 오래 앉아있지요 컴퓨터를 오래보고 오래앉아 있다보면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끔은 스트레칭이나 바람을 쐬는게 좋습니다.

 

지긋지긋한 두통으로 많이 힘드시죠. 더 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풀과나무한의원은 온라인상담과 전화상담을 하고있습니다. 환자 한분한분 정성껏 모십니다. 치료는 상담 후에 결정하셔도 됩니다. 저희 전화번호와 약도보시고 원하시면 언제든 전화주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초구 서초동 1657-3 웅상빌딩 5층 | 풀과나무한의원
도움말 Daum 지도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