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편두통 심할때 잘 대처하자!!!

by 풀과나무 2016. 1. 11.

편두통 원인을 잘 몰라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두통은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죠. 편두통은 우리가 가장 많이 아는 두통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아프면 약국에서 약을 사서 먹거나 완화될 때까지 참고 넘기려합니다.

 

 

하지만 두통은 침묵의 살인자입니다. 참거나 넘기려 한다면 정말 큰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편두통은 다른 두통들과 달리 한쪽 머리가 아픈 것을 편두통이라고 합니다.

 

한의학적으로 편두통 원인은 담화와 어혈로 볼 수 있습니다. 담화는 담음의 화가 있는 증상으로 순환이 되지 않아 울체(한곳에 머무는현상)되고 그래서 화가 생기는 증상입니다.
속이 울렁거리고 토하는 증상도 동반되기도 합니다.

 

대체적으로 남성보다는 여성이 편두통에 많이 걸린다고 합니다.
편두통이 심한 사람은 4~72시간까지 두통이 지속되고 혈관이 뛰는 듯이 욱신거리고 아픕니다.안구통증, 구토현상, 속울렁거림 현상이 있다. 빛과 소리에 예민합니다.

 

 

벼운 편두통이라고 절대 생각하면 안됩니다.
약은 내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먹지마시고, 미리미리 예방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평소 생활습관을 고치면 편두통 심할때 대처가 가능합니다.

 

식습관도 중요한데요, 우리가 무심결에 먹는 음식 중에 편두통 증상에 안좋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좋

은 음식도 좋지만 알고 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맥주, 모든 유제품(치즈, 우유 등), 모든 과일주스, 돼지고기, 소고기, 초콜릿, 사탕, 인공조미료가 들어있는 가공식품들은 증상이 있을때는 대부분 이런 음식들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증상이 많이 나아지고 괜찮아졌다 싶을 때는 드셔도 됩니다.

 

편두통이 심할때 잠자리를 한번 바꿔보세요. 혹시라도 잠자리 환경이 방해되어 편두통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환경을 바꾸는것도 좋습니다. 내 체형에 맞게 쿠션과 베를 사용해보세요. 적당한 습도와 온도 조절도 해주시면 몸의 면역력도 높여주고 두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다음은 흡연입니다. 혈액순환에 방하는 요인인 담배입니다. 왜냐하면 피를 안좋게 만들죠 그래서 편두통이 심하신 분은 줄이시는게 좋습니다.

 

편두통은 스트레스로 인해 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취미나 책읽기, 산책 등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는것도 중요합니다. 생활 패턴이 불규칙하고 충분한 숙면을 하지 못할 경우 두통이 올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과 적절한 수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있을 때 한번 한의원에 가셔서 근본적인 원인을 알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친절한상담과 예약진료를 통해 한분한분 원인을 분석하고 치료합니다. ^^

 

여러분도 편두통이 심할때에는 질문과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세요 ^^; 치료는 상담 후에 결정하셔도 됩니다.

저희 풀과나무한의원 약도와 전화번호입니다. 상담을 원하시면 전화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