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긴장성두통 예방 해보자!!!

by 풀과나무 2016. 1. 8.

 


현대 직장인들 만인의 고질병 스트레스 스트레스와 과로로 근육이 긴장되어 나타는 두통이
따라오는데요. 이걸 긴장성두통이라고 합니다. 두통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나타나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스트레스로 인해 나타나는 근 긴장성두통입니다.

 

심인성두통 및 불안과 우울증의 두통이라고도 하는데요. 전인구의 90%이상이 이 두통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여자가 68% 남자가 64%으로 여자가 조금 많은데 1년에 적어도 스트레스로 인해 한번이상은 느껴 보셨을 겁니다. 일반적으로 지나친 스트레스나 긴장, 불안, 우울증, 수면부족, 불량한 자세, 운동부족 등 긴장성 두통을 발생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이걸 담궐두통이라고 합니다. 위장기능이 약하거나 긴장감을 항상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많이 생기는데요. 담궐두통은 머리가 아플 때마다 어지럽고 눈이 잘 안떠지고 몸이 무겁고 메슥메슥해 토하려고 하는 증상을 동반되어 나타난다고 합니다.

 

긴장성두통의 부위는
일측성 또는 양측성일 수 있습니다. 반 이상에서 전두엽,측두엽, 또는 둘다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후두부 쪽이 국한된 통증도 있고, 반쪽만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많은 환자에서 경부의 압박감 또는 경직감을 느끼며 근수축성 두통은 전조증상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두통은 두경부의 지속적인 근수축에 의해 발생되므로 안정을 취하는 것이 가장중요합니다. 스트레스와 불안, 우울 등이 요인이기 때문에 생활속에서 긴장을 풀고 편안한 마음가짐을 갖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긴장성두통 예방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바로 생강인데요,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겨울에 먹으면 참 좋은 음식입니다. 그래서 겨울에 감기나 두통일 때 생강차를 많이 먹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또한 매실도 좋은 음식중에 하나인데 어머니들이 많이 많드시는 매실청 매실청을 따뜻한 물에 희석해서 타먹으면 좋습니다. 매실은 복통도 완화시켜주지만 두통일때도 편안하게 해줍니다.

 

팥도 예방에 좋습니다. 팥은 이뇨작용과 혈액순환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때문에 두통증세가 있을 때 팥을 먹으면 긴장성두통을 완화 시켜줍니다.

 

 

두통은 언제나 올 수 있기 때문에 예방을 하는게 좋습니다. 혹시 스트레스를 잘받거나 우울증, 불안증세가 있으신분은 미리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죠.
일상생활에서 자기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친절한상담과 예약진료를 통해 한분한분 원인을 분석하고 치료합니다. ^^

여러분도 두통이 있다면 질문과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세요 ^^; 치료는 상담 후에 결정하셔도 됩니다.

저희 풀과나무한의원 약도와 전화번호입니다. 상담을 원하시면 전화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