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에 좋은 차 및 지압법을 소개합니다.

by 풀과나무 2016. 1. 13.

 

 

갑자기 쌀쌀한 날씨가 되어서 감기도 조심하고 몸에 면역력도 높여야하죠.
그러다보면 지끈지끈하던 두통이 더 심해 질 수 가있습니다.
평상시에도 항상 관리를 하지않으면 재발도 가능하니 각별히 신경을 써야합니다.

 

두통에 원인은 다양합니다. 음식을 제대로 섞이지 않아 소화기 장애가 있어서 두통이 오는가하면 음주나 흡연, 과도한 스트레스 때문에 간의 이상이 생겨 올 수 도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열은 위로 올라가 머리에 뭉쳐 순환기 장애가 있을 때 두통이 옵니다.

 

두통은 원인도 다양하고 느끼는 통증도 다 다르기 때문에 주관적으로 판단하기 힘든 질병입니다. 제일 흔한 질병이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무시할 수 없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랜 두통으로 고통 받고 계시는 분 갑자기 고통에 시달리시는 분 미리미리 예방을 하시면 좋습니다. 이제 겨울이기도하고 간단하게 두통에 좋은 차로 몸도 따뜻하게하고 면역력도 높이면 더 좋겠죠.

 

첫 번째 녹차입니다.

 


녹차는 항암효과와 피부에 좋죠 녹차에는 비타민C가 레몬에 5배가 들어있습니다.
두통에는 비타민C가 좋은데 레몬보다 많이 함유하고 있고 언제 어디서나 구할 수 있습니다.
노화 예방과 항암효과도 있어 두통에 좋은 차 중에 하나입니다.

 

두 번째 계피차입니다.

 


계피는 우리 몸에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두통과 구취제거, 충치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아주 좋은 차입니다. 계피향을 싫어 하시는 분도 계실테지만 두통에는는 정말 좋은 차입니다.

 

세 번째 국화차입니다.

 


국화차는 녹차와 같이 머리를 맑게해주고 눈의 피로도 풀어줍니다. 또 비타민C가 풍부해서 면역력을 키워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역할을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일상생활에서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두통에 좋은 지압법입니다. 두통이 심해지거나 갑자기 두통이 올 때 좋습니다.

 

 

자주 목 스트레칭을 해주면 두통에 좋습니다. 목주변에 두통에 좋은 지압점은 풍지, 풍부혈이 있습니다. 풍치혈은 뒷목 가운데에서 양쪽으로 2cm정도 바깥으로 나간 움푹 함몰된 부위입니다. 다음 풍부혈은 가운데 뒷목에서 머리카락으로 약간 움푹 들어간 곳입니다. 뒷목과 어깨의 근육이 굳은 느낌일 때 하시면 좋습니다.

 

태양혈 지압법입니다. 눈썹 끝과 눈초리 끝의 가운데 바깥뱡향과 귀쪽 방향으로 쭉 가다보면 약간 함몰 된 부분이 바로 태양혈입니다. 시계방향으로 누르고 반시계방향으로도 눌러주시면 두통에 좋습니다. 머리가 무겁거나 두통이 있을 때 강도에 따라 꾹꾹 눌러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백회혈 지압법 입니다. 양쪽 귀에서 똑바로 올라간 선과 미간의 중심에서 올라간 선이 교차하는 머리 꼭대기 부분 양 손바닥을 펴서 포개어 문질러 백회혈을 풀어줍니다. 두통이 있을 때 한 번씩 해보세요

 

두통에 좋은 차 및 지압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그러나 이후에도 계속해서 이런 현상이 지속되신다면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


치료는 상담 후에 결정하셔도 됩니다.

온라인상담 or 전화를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