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병증

'속이 더부룩할때, 소화가 안되요' 요런 증상이 보인다면?

by 풀과나무 2014. 2. 24.

24살 남자입니다. 증상이 일어난건 2틀전입니다. 2틀전 자고있던 새벽 도중 구토증세 때문에 자다가3번쯤 깨서 토를 했습니다. 그 다음날은 일어나서 아무것도 먹고 싶지 않아 아무것도 안먹었고, 계속 머리가 어지럽고 뒷골이 땡기고 몸이 춥고 떨렸습니다.

 

그렇게 약 복용안하고 몇시간 쉬다보니 어지럼증과 오한이 없어져서 원래 있던 약속을 나가게 되었습니다.

 

속이 안좋아서 치킨 작은걸로 4조각 정도만 먹고 들어왔습니다. 술도 거의 안마셨습니다. 50cc정도?

 

그리고 오늘은 이제 좀 뭔가 먹고싶어서 오후 1시쯤 계란과 밥을 간장에 비벼먹었습니다. 평소보다 1/2 양을 먹었음에도 지금 글을 쓰고있는 현재까지 소화가 안되고 더부룩합니다. 이 같은 증상이 어떤건지 알고싶습니다. 내일 병원에 가볼 예정입니다. 지금 현재는 오한은 없고 약간의 어지럼증과 약간의 뒷골 땡기는 증상, 그리고 소화가 안됩니다.

 

               

 

이처럼 '속이 더부룩할때, 소화가 안되요' 와 같은 증상이 보인다면?

안녕하세요 이틀전에 새벽에 구토를 여러번 하신 후로 감기가 겹치고 두통과 어지럼증이 동반이 되신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현재 오한이 없다 하시면 상한 위장기능과 위기능 장애로 발생한 "담" 만 제거해 주면 곧 쾌차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위기능이 좋지 못하면 담이 발생을 합니다. 이 담은 또 소화를 방해하는 요인이 되기 때문에 악순환이 반복된답니다. 치료를 위해선 담만을 제거해서도 안되고 위장기능만을 치료해서도 안됩니다. 이 둘을 함께 치료해 주어야 보다 빠른 치료가 가능한 것이지요.

 

 

그리고 이 담으로 인한 두통은 어지럽고 매스꺼우면서 몸이 무거운게 특징이며 감기가 있다면 감기를 몰고 오는 풍사가 이런 요인을 더욱 악화시키게 된답니다. 집에서 귤껍질 말린게 있으시면 여기에 생강을 좀 가미해서 함께 달여드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평상시 위장기능이 좋지 않고 두통이 잦으셨다면 이참에 한번 한의원에 가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