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두통 어지럼증,기억력저하,사고력저하

by 풀과나무 2013. 6. 13.

두통 어지럼증,기억력저하,사고력저하

 

 

한7개월전쯤 심한 두통에 쓰러진적이 한번 있었습니다 그날 이후로 자고일어났더니

어지럼증이 계속되고(점점 줄어들어서 지금은 많이 어지럼지는 않음)

집중력,사고력,기억력 등등 뇌기능이 상당히 저하됬습니다.

신경외과가니 이석증이라그래서 이석증 치료도 받아봤는데 전혀 낫질않고

이석증은 그냥 어지럼증만 해당되는거 아닌가요?

저는 어지럼증보다 뇌기능이

저하된게 젤 지금 문제인데 왜그런걸까요 어느병원을 가봐야하나요?

 

 

심한 두통 후 어지럼증이 심했다 지금은 거의 다 나았는데 머리가 맑질 못한것이

가장 큰 문제이신 것 같습니다.

 

한방에서는 뇌는 정신을 관장하고 몸에서 맑은 기운이 오르는 곳이라 했습니다.

그런데 만약 이곳에 "담" 이나 "어혈"이 쌓이게 되면 머리가 맑지 못하다고 했습니다.

 

"담" 이 있으면 주로 어지럽고 매스껍고 뱃속이 그득하고 트림이 잦으면서

마음이 불안하고 심장이 두근거리며 불면증, 밤이되면 불안한 증상들이 있습니다.

책만 열면 졸렵거나 머리가 무거운 경우가 이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어혈" 이 있으면 머리나 몸에 바늘로 콕콕 찌르거나 쑤시는 통증으로 깜짝 놀라게 됩니다.

그리고 가끔씩 가슴이 뜨끔거리고 속이 그득하며 목과 어깨가 내려앉듯이 아프고

머리가 맑지 못하고 물이 마시기 싫어지고, 손발톱의 색이 칙칙한 색을 띱니다.

 

 

마지막으로 생각, 독서, 독서는 혈을 써서 사고를 행하게 되는데, 이 혈이 부족하면

당연히 사고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이런 사람은 대부분 건망증을 앓고 있습니다.

한방에선 건망증엔 혈을 보하는 치료를 많이 하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담이 있을 땐 이진탕 같은 한약이 기본이 되고 어혈이 있을 땐 뇌청혈해독탕 이 쓰입니다.

 

이후에도 계속해서 이러한 두통과 어지럼증이 지속되신다면 저희 한의원에 오셔서 상담을 받아보신 후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글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풀과나무한의원이 여러분들에게 해드리는 이야기

 

두통과 어지럼증 따로 본다면 가볍게 넘어갈 수도 있지요. 하지만 이러한 증상들이 같이 일어나며 여러가지 휴우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쉬이 넘겨서는 안됩니다.

 내가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인지 알기 위해서 스스로의 증상을 자가진단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상담누적건수 4400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에게 두통과 어지럼증이 같이 일어나는 증상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해드리기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온라인상담을 통해 전문적인 답변을 받고 싶다면? 상담하러가기 ☞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