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이명소리. 왜 하필 내게만?

by 풀과나무 2019. 2. 14.


깨어있는동안 우리는 수없이 많은 소리를 듣게 됩니다. 좀 더 가까기 다가가고 싶은 소리도 있지만 반대로 한시라도 빨리 벗어나고 싶은 소리도 있죠. 



만일, 한 순간도 듣고 싶은 않은 소리가 귓속에서 들린다면 어떨까요? 아무리 벗어나려 해도 벗어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말이에요. 



▶이명소리. 왜 하필 내게만?


외부의 어떤 소리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이명이라 합니다. 삐- 하는 날카로운 금속성의 소리부터 시작해 매미, 귀뚜라미, 모기 같은 벌레소리에 이르기까지 여러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어떤 소리든 그것이 귀 안에서 들리는 순간 불쾌한 소음에 불과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들 소음이 내게만 들리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특히 이과, 신경과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을 발견하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멈추지 않는다면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장부의 기능 저하가 이명소리로?


귀는 경락을 통해 여러 장부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특정 장부의 기능 문제는 연결된 귀에 영향을 주고, 이는 이명의 형태로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귀에서만 이명소리의 원인을 찾지 않아야 하는 이유기도 합니다. 이때 한방에서는 신장 기능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신장은 인체 오장육부의 정기가 모이는 곳으로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청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귀는 안으로 뇌수와 연결되어 있는데요. 뇌수를 담당하는 신장 기능이 무너지면 뇌수의 부족 현상으로 인해 이명소리에 시달리게 됩니다. 

풀과나무에서는 비단 신장의 문제뿐 아니라 간이나 위장의 문제, 기력 쇠함, 정체된 혈액순환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보고, 이들 문제를 해결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장부에 따라 맞춤한약 처방 이뤄진다면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끌어올리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먼저 한약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증상의 이유가 신장에 있는지, 간이나 위장의 문제인지 파악해 처방되는 맞춤한약으로 점차적인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여기에 장부의 기능과 기력 회복을 도와주는 침, 약침, 뜸, 부항요법, 꾸준한 복용을 통해 위장의 기능을 강화하고 체내 혈액이 충분할 수 있게 도와주는 환약요법, 환자들에게 자주 보이는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어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근육이완요법 및 경락마사지요법이 더해지면 더욱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두통, 어지럼증 동반됐다면 뇌청혈해독탕으로!


이명소리의 경우 필연적으로 두통, 어지럼증과 같은 다른 신체적 증상과 함께일 때가 많습니다. 장부의 기능 저하로 발생한 노폐물이 혈관 내에 정체되어 정상적인 뇌 혈액순환을 방해한 탓인데요. 이때는 뇌청혈해독탕이 도움이 됩니다. 

10년의 연구와 임상을 바탕으로 개발한 한약으로 혈관 내 노폐물을 배출시켜 정체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장부의 기능 및 면역력 강화를 도와 효과적으로 동반된 증상들을 개선해줍니다. 



▶일상의 고요, 풀과나무에서 되찾아보세요!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게 그렇게 큰 문젤까 싶지만, 네, 그렇습니다. 각종 신체적 불편함뿐 아니라 불안감, 우울증, 신경쇠약, 노이로제와 같은 정서장애를 동반하기에 이르죠. 일상뿐 아나리 삶 자체를 위협하기에 충분한 것들인데요. 아무쪼록 한시라도 빨리 귓속 소음에서 벗어나 일상의 고요 되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귓속 소음에 또 하루가 불안하고 괴로웠나요?

그렇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