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가아픈이유. 대체 왜일까?

by 풀과나무 2018. 6. 4.

지끈거리는 머리 통증으로 하던 일, 해야 할 일에 제대로 집중하지 못했던 경험, 한 번쯤 있지 않을까 합니다. 두통약 복용으로 곧잘 해소가 된다고 해도 빈도가 잦다면 괴로울 수밖에 없는데요.

 

 

▶머리가아픈이유. 대체 왜 일일까

보통 머리가 아프면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구입한 두통약을 복용합니다. 그러다 통증이 심해지면 뇌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닐까 우려되어 mri, ct 검사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그런데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될 때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멈추지 않는 통증은 내내 괴로움인데요.

 

 

한의학에서는 제대로 찾기 힘든 두통의 원인을 머릿속 뭉친 피인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 피로, 외상 후유증, 근골격계 문제, 각종 질환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은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잘 정체됩니다. 이 과정에서 뇌에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지는 것인데요.

 

 

▶혈관 속 노폐물 제거 어떻게 할까?

문제가 되는 혈관 내 어혈을 제거하기 위한 방법으로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우석대와 함께 3년 이상 된 만성 두통, 어지럼증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개선됨을 확인한 탕약으로 어혈 제거에 큰 힘을 발휘합니다.

 

 

정체됐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는데요. 자주 내원하지 않고 환자에 따라 맞춤 처방된 한약을 복용하는 것으로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는 것도 뇌청혈해독탕이 가진 장점입니다.

 

 

뇌압조절법 또한 눈여겨볼 치료법입니다. 뇌 혈액순환 장애로 뇌압이 높은 상태에서는 한약의 효과를 끌어올리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때 침을 통해 뇌압을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면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짐은 물론 뒷목의 뻐근함이 해소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진통제에 너무 오래 의존하지 마세요!

아무런 의심 없이 복용하는 진통제. 그러나 잦은 복용은 오히려 통증을 악화시킬 우려가 높은데요. 또한 이들 약은 잠시 통증을 억누르는 역할을 할뿐 근본적인 원인까지 해소하지는 못합니다. 잦은 두통으로 일상이 괴롭다면 좀 더 적극적으로 치료에 나서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