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후두통.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by 풀과나무 2018. 5. 28.

 

종일 책상에 앉아 생활하는 학생이나 직장인의 경우 뻐근한 뒷목과 함께 찌릿찌릿한 통증이 나타날 때가 많습니다. 이를 보통 후두통이라고 하는데요. 어떻게 해야 잦은 통증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까요?

 

▶후두통.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뒷머리 쪽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후두통이라고 합니다. 이는 두통의 가장 흔한 형태기도 한데요. ▷뒷골이 당기면서 통증이 발생하고 ▷소화불량, 구토, 어지럼증이 동반되는가 하면 ▷어깨, 목부터 통증이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후두통이 발생하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먼저 경추의 문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습관이 오랫동안 지속되거나 물리적 충격에 받게 되면 경추가 틀어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목에 가해지는 충격이 경추의 여러 부분에 골고루 나눠지지 못하고 특정 부위에 집중되는데요. 이 때문에 목이 쉽게 피로해지면서 후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틀어진 관절은 주변 신경을 압박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 역시 문제가 됩니다. 지속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기고, 이는 체내의 균형을 잃게 만들어 그 영향이 신경까지 전해집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목이나 어깨 근육이 경직되면서 신경을 압박, 뇌 혈액순환을 방해해 후두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때 발생한 체내 노폐물이 혈관을 막아 혈액순환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근육의 긴장 풀고 뇌 혈액순환 개선해준다면!

풀과나무에서는 경직된 근육의 경직을 풀어 주기 위한 근육이완요법, 경락이완요법 등을 활용해 후두통을 치료합니다. 이를 통해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요. 또한 경추의 정렬에 생긴 문제라면 추나요법을 활용해 경추의 정렬을 바로잡습니다.

 

 

혈관 내 정체된 노폐물 제거에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이 처방됩니다. 우석대와 함께 3년 이상된 만성 두통, 어지럼증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개선되는 것을 확인한 탕약으로 혈관 노폐물을 제거하고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힘을 발휘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원활하게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어 몸 전반의 건강을 북돋아줍니다.

 

 

▶올바른 생활습관 유지하세요!

일상에서 겪는 대개의 신체적 괴로움은 잘못된 생활습관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통, 어지럼증 역시 마찬가지데요. 바른 습관을 유지하려는 노력과, 증상에 따른 적극적인 대처의 노력, 게을리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