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출산후 두통으로 육아 생활 힘들다면

by 풀과나무 2018. 5. 16.

두통은 일상에서 누구나 겪는 두통. 건강한 상태에서 겪는 통증도 괴로운데, 아이를 낳고 난 후 겪게 된다면 얼마나 괴로울까요? 출산의 기쁨은커녕 매일매일이 힘겨울 것 같은데요.

 

 

▶출산후 두통 무슨 문제로?

아이를 낳고 난 후 산후 비만이나 부종 같은 후유증뿐 아니라 두통을 겪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혈액순환 문제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임신을 하게 되면 신진대사 활발해져 몸속에 담과 열이 생기게 됩니다. 이는 한의학적 용어로 비정상적인 체액과 열기를 뜻합니다. 스트레스나 화를 생각하면 쉬운데요. 담열이 머리쪽으로 올라가 근육을 긴장시키면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담열의 경우 어혈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하는데요. 생성된 어혈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집니다. 어혈이 제거되지 않으면 출산 후에도 두통에 시달리게 됩니다.

 

 

▶출산후 두통 해소방법은?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뇌 혈액순환 개선을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임상경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어혈 제거와 혈액순환 개선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혈관 내 어혈이 제거되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짐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노폐물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는 결과로 이어지는데요.

 

 

탕약 외에도 뇌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낮추는 뇌압조절법,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약과 침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켜 좀 더 빠른 통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도 출산후 두통 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육아생활을 위해선!

아이를 키우는 것이 온전히 엄마의 몫은 아니지만, 엄마가 몸이 좋지 않아 아이에게 관심을 가져주지 못한다면 엄마에게도 아이에게도 불행일 것입니다. 아이의 건강 못지않게 엄마의 건강 또한 중요함을 잊지 말고, 출산후 두통이나 기타 후유증 관리에 만전을 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