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노인어지럼증 원인은 무엇?

by 풀과나무 2018. 1. 4.

나이가 들면 원하지 않은 몸의 변화를 경험해야 합니다. 그로인해 일상은 더욱 힘들고 괴로워지는데요. 하지만 이들 변화에 얼마나 적극적으로 대처하느냐에 따라 이후의 삶은 전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어지럼증’이 아닐까 싶은데요.

 

 

▶노인어지럼증 원인은?

65세 이상 노인 중 30%가 경험하는 어지럼증. 5세 많아질 때마다 그 비율은 10%씩 증가하는데요. 문제는 어지럼증으로 인해 낙상과 같은 사고를 당해 골절상을 입게 되는 등 2차적인 피해가 상당하다는 것입니다.

노인어지럼증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보통 어지럼증은 인체 평형기관의 문제, 뇌혈관의 문제, 당뇨나 고혈압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모야모야병이나 동정맥기형이 문제가 되기도 하고 혈관 질환 치료를 목적으로 복용하는 약물이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이때 중요한 점은 노인어지럼증은 어느 한 가지 요인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여러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세심하게 증상을 살필 필요가 있는데요.

 

 

▶노인어지럼증 치료 늦지 않게 시작하세요!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노인어지럼증 원인은 어느 하나에 집중되지 않습니다. 또한 젊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어지럼증과 달리 만성적이고 복합적입니다. 신속하게 대처해야 하는 이유인데요. 간혹 단순 노화로 받아들이고 두통약 등으로 해소하려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중추신경계 기능을 억제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노인어지럼증의 원인은 장부의 기능 저하와 혈액수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발생하는데, 이들 노폐물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혈액순환을 방해하기에 이릅니다. 이 과정에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노인어지럼증으로 이어지는 것인데요.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김제영 원장님(서울점)이 10년 동안 관련 증상 환자를 치료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노폐물로 탁해진 혈액을 맑게 합니다.

 

맑은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 또한 좋아지는데, 이는 몸속에 어혈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을 최소화한 뇌청혈해독탕은 충분한 임상 끝에 만들어진 탕약인만큼 잦은 내원 없이 약 복용만으로도 노인어지럼증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뇌혈액순환 개선을 중점에 두었기 때문에 어지럼증뿐 아니라 두통, 건망증, 중풍 예방에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한약치료와 함께 기력 회복을 돕는 뜸요법,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좋게 해주는 사암침법, 높은 뇌압을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노인어지럼증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일상의 균형, 제대로 바로잡으세요!

노화를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받아들이게 되면 이 후의 일상은 더욱 힘들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현명하고 적극적인 대처로 노년의 일상, 건강하게 지켜 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