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대구 어지럼증 한의원. 이곳이라면!

by 풀과나무 2018. 1. 29.

스트레스나 피로를 옷처럼 걸치고 사는 현대인들. 때문에 우리의 몸은 언제나 아프고 불편한 상태인데요. 특히 어지럼증이나 두통은 누구에게나 흔하게 나타나는 탓에 적극적인 대처를 망설이게 하기도 합니다.

 

 

▶어지럼증, 일시적인 증상에 머물지 않는다면

어지럼증은 주위가 평소와 다르게 움직이는 느낌을 말합니다. 흔히 빈혈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몸속의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 적혈구 부족으로 발생하는 빈혈이 숨이 차고 전신에 힘이 없는 증상이 특징적으로 나타납니다. 빈혈 때문에 어지럼증이 나타나는 사례는 극히 드뭅니다.

 

 

▶빙글도는 일상, 대구 어지럼증한의원이 찾은 해법은?

앞서 어지럼증의 여러 요인에 의해 언급했습니다. 이석증, 전정신경염, 메니에르병, 뇌졸중, 고혈압, 당뇨 편두통, 소뇌질환, 심인성 질환 등 관련된 질환 역시 한두 가지로 국한하여 설명할 수 없는데요. 또한 이과나 내과, 신경과 등의 검사에서 별다른 문제를 발견하지 못할 때도 많습니다. 이때는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살피는 것이 좋은데요.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말초신경계(전정기관)의 이상과 중추신경계(뇌혈관)의 이상, 자율신경계, 심리적 원인 등에 의해 발생합니다. 머리가 멍함, 오심과 구토, 동요시와 복시,빙빙 도는 느낌, 멀미 등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는데요. 증상만으로는 원인을 파악하기 어려운 만큼 세심하게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어지럼증의 원인을 痰(담) 風(풍) 火(화) 熱(열) 네 가지 관점에서 살피고 있습니다. 이를 유형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간기능 저하로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대로 제거하지 못했을 때
* 혈관 내에 노폐물이 쌓여 정상적인 혈액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
* 심폐기능의 저하로 몸이 피곤하고 두뇌 기능이 떨어졌을 때
* 스트레스로 인체의 기혈 순환이 제대로 안 되는 경우
* 소화기 문제로 피와 영양분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못한 경우
* 목, 어깨의 결림이 목의 동맥과 정맥을 압박한 경우
* 혈액부족으로 뇌에 영양소 및 산소 공급이 제대로 되지 못한 경우
* 변비, 대장의 이상 문제로 소화 노폐물이 밖으로 제때 배출되지 못했을 때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체내에 쌓인 노폐물로 원활하지 못한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대구 어지럼증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다년 간의 임상과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뇌청혈해독탕은 몸속에 쌓인 노폐물 제거하고 혈액순환 개선에 중점을 둔 치료제입니다. 건강하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더 이상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우석대와 함께 3년 이상 된 어지럼증, 두통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호전되는 결과를 얻기도 했던 뇌청혈해독탕은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을 최소화했습니다. 충분한 임상을 통해 만들어진 탕약인 만큼 잦은 내원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이와 함께 뇌 혈액순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스트레스와 피로로 지친 기력 회복을 돕는 뜸요법, 전신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봅도 대구 어지럼증한의원 풀과나무의 효과적인 치료방법입니다.

 

▶일상의 균형, 제대로 바로잡아요!

어지럼증이나 두통은 워낙 흔하게 발생하는 탓에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는 의식이 낮은 편입니다. 때로는 그런 안이함이 일상을 더욱 힘들게 만들곤 하는데요.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균형, 건강하게 지켜 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