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병증

심한 불면증..

by 풀과나무 2013. 4. 5.

심한 불면증..

 

제가 아니라 아주 친한 친구의 소견 입니다. 친구 몸무게는 좀 있는 편이고 꽤 통통 합니다.  키는 고2(올해 고3)에 비해 키는 좀 작습니다.

 

1.심한 불면증을 아주 오래전 부터 앓았습니다. 잠을 일정한 시간에 자 본적이 없습니다. 왠만한 방법으로는 해보았습니다....우유마시는거 상추먹는거......등 다른 치료방법은 없을까요???? 병원치료는 불가합니다.....그건 개인사정인지라..... 집에서 먹을 좋은 음식이라든지 잠잘오게하는 방법좀 꼭좀 가르쳐주세요

 

2.그리고 기관지에서 폐까지 아프다던데 그게 왜일까요?????? 

 

3.가끔은 아랫배를 소리낼만큼 배를 부여잡고 끙끙거립니다. 그건 왜그럴까요

 

불면증의 원인은 한의학에서 다양하게 분류를 해 놓았습니다. 때문에 보다 정확한 치료를 위해선 자세한 증상을 알아야 하는데 이는 지식인의 한계라 여기고 제가 아는 선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불면증 정보 밖에 없으므로 나머진 전부 체형을 통해 확률이 높은 순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성이신 점, 키가 작고 통통한점. 그리고 불면증. 이렇게 놓고 보면 아주 불면증의 대표처방인 온담탕을 드셔야 되는 체형과 매우 흡사 합니다. 온담탕은 담이 쌓여 열이 된 경우인데 키가 작고 뚱뚱한 사람이 키가 크고 날씬한 사람에 비해 담이 생길 확률이 높고 여성이 남성보다 담이 많습니다.

 

그러나 기관지에서 폐까지 아픈 것, 아랫배가 아픈 것은 이 담 과 어느정도 연관성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만약 체질이 딱 맞아 떨어지면 대게는 그 원인이 제거되면 그 곁가지 증상도 다 소실되거나 완화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합니다.

 

작고 뚱뚱한 사람 여성은 기본방이 이진탕이 되는데, 온담탕은 이 이진탕을 기초로 하여 죽여와 지각이 가미된 처방입니다. 제 선에선 여기가 한계 입니다. 불명증을 한방에서 치료하는 한 예를 든 겁니다. 증상이 더 심해지시기 전에 검사를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민간에서는 불면증에 귤껍질을 달여 먹고 낮에는 녹차를 조금 같이 섞어 먹었다 합니다.

꾸준히 복용하면 효과는 느려고 분명히 증상은 완화되실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