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 편두통, 귀 막힘 증상

by 풀과나무 2013. 3. 28.

어지럼증, 편두통, 귀 막힘 증상 

 

 

처음에는 소화가 안됬다가 지금은 좀 괜찮아 졌는데 그대신에 편두통이있고 어지럽고 흔들거나 움직이면 뒤통수 왼쪽이 골이 흔들리는 듯한 증상이 있어요 또 귀 안쪽이 먹먹해서 침을 삼켜도 소용이 없구요 계속 아프다가 나아졌다가를 반복해요 좀 나은 듯 하면 다시 아프고..나은것같으면 또 아프고; 열도 확올랐다가 확 가라앉기를 반복하구요 왜이러는거에요??


안녕하세요 만약 머리가 깨질듯이 아프면서 눈도 잘 안보이고 귀도 잘 안들리면서 손발이 차가워지신다면 급한 병이니 얼른 병원엘 가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위의 증상만 가지고 계신다면 몇가지 경우의 수가 있습니다.

 

하나는 경추의 질환으로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개는 당기는 통증과 저린 통증이 목에서 부터 어깨나 등, 팔, 손으로 전해지는 방산통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목뼈만 만지면 언제고 다시 목뼈가 틀어지는데 더 근본이 되는 장부를 찾아서 함께 치료를 하시면 좋습니다.

 

왼쪽 편두통은 혈이 부족한 경우가 많고 오른쪽 편두통은 담음이 많아서 발생한 경우가 많습니다. 귀가 먹먹한 것은 간과 신장의 혈과 진액이 부족한 경우 담음이 있는 경우 두 경우가

일반적 입니다. 즉 혈과 담음을 뗄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열이 확 올랐다 가라앉는다 하시니 이것은 간의 기가 울체된 증상 또는 음혈이 부족한 증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 종합하면

 

혈이 부족해서 열이 있는 경우

-열이 확 올랐다 가라앉고, 주로 해질녘에 자주 발생하며 광대뼈가 도화색(붉은 분홍빛)을 띄며 변비가 있고 좌측 편두통이 있고 눈알이 깔깔하고 밤이 되면 손발에서 열이나고 이불이나 옷 때문에 가슴이 더워서 답답해 합니다. 밤에 심하고 새벽녘에 편안해 집니다.

 

담음(담화)으로 온 경우

- 주로 우측 두통이 있고 심하면 눈알이 빠개지듯이 아프며 밤에 더 심해집니다. 그리고 소화장애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 속이 그득하고, 변이 묽고 가슴이 두근데고, 불안하고 밤이 되면 매우 무서워집니다.

 

 

그런데 이 둘이 함께 오는 경우도 많고 또 어혈이 끼여 그 증상이 더 부채질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혈엔 뇌청혈해독탕을 쓴다 합니다.

 

혈이 부족한 사람은 대개 말랐고 담음인 경우는 뚱뚱한 사람이 많습니다. 어혈은 병을 오래 앓은 경우는 대부분 발생됩니다. 또한 병이 오락가락 하는 경우는 소양병이라고 하여 간을 주로 치료하기도 한다 합니다.

 

모든 병이 그러하지만 두통 또한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면 쉽게 회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두통이 만성화가 되면 치료도 어렵고 재발확률도 높아지지요.

 

상담누적건수 4400 *^^*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의 어지럼증, 편두통, 귀막힘 증상의 치료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방안을 드리고 있습니다.

 

[무료상담을 통해 자신의 증상을 살펴보려면??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