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의 원인을 알아야 만성두통도 치료가 가능하다.

by 풀과나무 2016. 6. 30.

얼마전에 내원했던 50대의 가정주부 김모씨는 위장이 약해서 두통이 온것이였습니다. 평소에도 위장이 좋지 않았고, 식사를 하고 나면 속이 거북하고 머리가 아파오는 증상이 지속이 된것이였죠. 처음에는 두통약으로 진정이 가능했는데 시간이 갈수록 두통이 심해지고 약을 먹어도 나아지지 않은 것이지요. 물론 큰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도 원인이 잘 나오지 않고요. 그래서 한방에 답이 있을까하여 내원하게 되었고 뇌청혈해독탕으로 치료하여 두통에서 벗어날 수 있었죠. 
 

 

두통은 참으면 병이 된다.
통증은 억지로 참으면 또 다른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통증중에 많은 이들이 호소하는 것이 바로 두통입니다. 이러한 두통은 생활 자체를 유지하기가 어렵게 만드는 경우가 많아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두통의 원인을  두통의 원인을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흔히 나타나는 두통의 원인들을 몇가지 적어봅니다.


소화기 장애를 살펴라
소화가 안되서 섭취한 음식물이 제대로 섞이지 못하면, 우리몸에 불필요한 수분이 담이 형성돼 혈행을 막아서 두통이 발생합니다. 또한 피를 만들지 못하거나 기운을 내지 못해서 두통이 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치료는 위장쪽과 두통을 같이 치료해야 하지요.


간기능이상으로도 두통은 찾아온다.
무절제한 음주나 흡연, 과도한 스트레스, 독성이 강한 약물의 오남용과 방부제 첨가 음식의 과다섭취 등으로 간의 정상적인 해독기능이 상실되면 간에 나쁜 열이 쌓여 경락을 통해 머리로 올라가서 두통이 발생합니다.

 


순환기 장애를 살펴라
한의학에서 심장은 화기(火氣), 신장은수기(水氣)라 합니다. 그러나 이들의 부조화는 배꼽을 중심으로 위쪽은 화기가 모이고, 아래쪽은 찬기운이 뭉쳐 왼쪽은 소화가 잘 안되고 가슴이 답답하고, 어깨는 무겁고 뒷목이 뻣뻣하며 두통이 옵니다. 여기세 찬 음식을 많이 섭취하거나 몸을 찬 곳에 노출시키면 몸이 점차 차게 되면서 열은 상대적으로 위로 올라가 머리에 뭉쳐 두통이 옵니다.


어혈이 문제가 될수 있다.
교통사고뿐만 아니라 뇌에 충격을 줄 수 있는 여러가지 가해요인에 의해서도 유발될 수 있습니다 . 두통과 피로감을 호소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생각이 잘 안나고 집중력이 떨어지며 잠이 너무 오거나 혹은 불면증이 생기고 신경질이 나며 예민해지는 여러가지 증상이 있습니다.

 


뇌청혈 해독탕은 두통 치료에 도움이 된다.
피를 깨끗하게 청소하여 뇌에 신선한 산소가 많이 공급되도록 간장과 신장의 기능을 개선시키는 치료와, 새롭고 깨끗한 피의 생성이 왕성하게 일어나도록 몸의 기능을 보해주는 처방을 쓰면 두통은 좋아집니다. 풀과나무 한의원에서는 뇌청혈 해독탕으로 두통을 치료합니다. 뇌에 들어가는 혈이 맑아야 두통이 없어지는 것으로 뇌청혈 해독탕은 어혈을 없애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다양한 두통치료법으로 두통을 없애다
풀과나무 한의원은 다양한 두통치료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뇌청혈해독요법과 함께 금진옥액, 뇌압 조절침등은 두통을 없애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건뇌환을 처방한다면 뇌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요. 학생이나 직장인들처럼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두통이 온다면 이런 치료법도 많이 도움이 될것입니다.

 

<서울 지점>

 

<인천 지점>

 

<대구 지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