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만성두통 증상과 원인을 알자!!

by 풀과나무 2016. 5. 23.

대부분의 사람들이 머리통증이 있다고 하면 두통을 말합니다. 두통의 인식이 약하기 때문에 증상을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방치하면 두통에 의해 더 큰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초기에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두통은 시간이 지나면 낫겠지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두통도 오래 지속되다 보면 만성두통이 되어 통증이 지속적으로 우리를 괴롭히게 됩니다. 두통약은 단순 통증조절이어서 치료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만성두통으로 발전하면 두통약도 잘 듣지 않게 됩니다. 두통이 발생하면 초기에 증상과 원인을 파악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성두통 증상이 생기는 원인은 대부분이 위장에서 기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장관으로부터 생성된 노폐물들이 목뒤에 통증을 유발하는데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하면 뒷목이 경직되는 것이 이런 원인이 있어 생기는 겁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간 해독기능이 상실되어 나쁜 열이 쌓이면서 열이 머리 위를 올라가 두통을 발생합니다.


상대적으로 열은 위로 올라가는데 머리에 열이 뭉치면 두통이 옵니다. 원인은 순환기 장애입니다. 두통이나 만성두통, 편두통의 통증은 머리에만 나타나기 때문에 우리는 머리에만 초점을 맞추게 됩니다. 하지만 두통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순환기장애나 간 기능 이상, 소화기장해, 뇌진탕 증후군 어혈 등으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만성두통 증상이 생기는 원인을 어혈로 봅니다. 어혈은 한의학에서 찌꺼기 혈액, 탁한 혈액이라고 부릅니다.

 


혈액은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혈액은 산소화 영양물질을 공급하고 노폐물과 불순물을 제거하는 일을 하는데 하지만 잠시라도 이런 기능들이 원활하지 못한다면 혈액과 노폐물이 뒤범벅 돼서 어혈이 생깁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만성두통 증상 치료는 뇌청혈해독 요법으로 합니다. 뇌청혈해독탕은 10년의 연구과 우석대와 함께 임성결과를 통해 만든 자체 개발한 명방으로 어혈을 녹여 제거하는 치료제로 뇌혈류 순환을 개선하고 만성두통 증상을 유발하는 장기들의 기능을 개선합니다.


뇌청혈해독탕은 순수 한약제 성분을 추출하여 만들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고 몸을 강하게 만들어 주는 특성이 있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재발률이 낮습니다. 뇌청혈해독탕은 만성두통의 증상을 치료하고 원인을 없애주는 치료제입니다. 홈페이지에 오시면 온라인 상담과 전화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친절한 답변으로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