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왼쪽 편두통 증상.. 왼쪽 뒷골 (귀 뒤쪽) 부분 통증.. 2주일째 입니다.

by 풀과나무 2015. 10. 19.

2주전쯤부터 어느순간인가 왼쪽 뒷골에 통증이 있네요. 왼쪽 귀 뒤쪽으로 목 바로 위부터 통증이 있네요. 일반적으로 감기 걸렸을때 비슷한 느낌의 통증이라 첨에는 감기기가 있나 했는데 똑같은 부위에 똑같은 강도의 통증이 2주간 지속되고 있습니다. 목을 돌리기 힘든 정도입니다 통증이 있을때는. 

 

자고 일어나서 얼마간은 괜찮다가 오후부터 해서 통증이 시작되고 잠깐씩

괜찮을때도 있는데 보통 잘때까지 지속되네요. 

뇌출혈인가 해서 검색도 해봤는데 구토나 메쓱꺼림의 증상은 없습니다. 

왼쪽 편두통 증상인가요? 걱정이 되네요. 나이는 30대 중반입니다. 

며칠전부터는 누우면 머리 끝이 찌릿찌릿한거 같기도 하고 너무 신경을 써서

느낌인지 실제인지 잘 모르겠네요

조언 좀 해주세요 그리고 도대체 어느쪽 분야의 병원 진료를 받아봐야 되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통증이 일어나는 왼쪽 뒷골 부분은 한의학적으로 보면 방광경락이
흐르는 곳이고 귀 뒤의 뼈 부부분은 완골혈 이라 하여 족소양담경이 유주하는 곳이랍니다.

때문에 방광 혹은 담 또는 이들과 짝을 이루는 신장, 간에 이상이 있을 수 있답니다.
특히 간담은 피로, 스트레스와 많은 연관이 있는 장부로써
휴식과 이완을 시켜주는게 관건입니다.

또한 목의 경추가 틀어짐으로 인해서도 지금과 같은 통증이 오실 수 있습니다.
경추질환은 주로 당기거나 저리는 통증, 어깨나 팔 등으로 통증이 이어지는
방산통이 주로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끝이 찌릿찌릿한 느낌이 오신다는 것은 그 부위의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뜻으로써 해 당부위는 백회혈이 있는
부분으로써 이는 인체의 전반적인 기혈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뜻합니다.


따라서 가급적 피로와 과로를 삼가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환경을
조성해주시고 기혈순환을 풀고 몸을 이완시켜주는 귤껍질차나 혹은
유자차 등을 좀 드시면서 스트레칭과 음악등으로 몸을 이완시켜주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증세가 갈수록 심각해질 때엔 병원 혹은 한의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도 왼쪽 편두통 증상이 있다면 질문과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세요 ^^; 치료는 상담 후에 결정하셔도 됩니다.

저희 풀과나무한의원 약도와 전화번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