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병증

금진옥액 시술 효과 및 주의할점!!을 알아보자..

by 풀과나무 2015. 9. 24.

요근래 어머니께서 두통을 동반한 현기증, 팔다리 저림증상을 자주 겪고 계십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되시는 것 같아요.. 걱정이 되어 치료법을 검색해봤는데 금진옥액사혈요법? 
이 요법이 두통 및 혈액순환 장애에는 효과가 좋다고 하던데..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데 이거 설명해주실분 ^^

안녕하세요 풀과나무한의원입니다.

금진옥액은 혀 밑에 위치한 혈자리의 이름인데요..
금진(金津),  옥액(玉液)이라고 불리웁니다. ^^ 허준 어르신의 편찬한 동의보감 외형편(外形篇) 구설(口舌 입과 혀)문 침구법(鍼灸法 침과 뜸으로 치료하는 법)을 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舌腫難言取廉泉金津玉液各以三稜出血又取天突少商然谷風府(綱目)
 


설종(舌腫 혀에 부스럼이 남)이 생겨, 난언(難言 말을 하기가 곤란함)한 데는, 염천(廉泉), 금진(金津), 옥액(玉液) 혈을 삼릉(三稜) 침으로 출혈하게 하고, 천돌(天突), 소상(少商), 연곡(然谷), 풍부(風府) 혈에 침을 놓는다(강목).


자 생각해보세요. 우리몸 혈액속에 노폐물이 생기면 어떻겠습니까?? 당연히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노페물을 한의원에서는 어혈이라고 부르는데 특수 사혈요법인 금진옥액 치료법을 통해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줍니다.

 

금진옥액 어떻게 시술하지??

 

 

시술의 효과는 어떻게 나타날까?
금진옥액요법은 오래전부터 중풍과 중풍후유증 등을 치료해오던 사혈요법입니다. 혈액순환장애로 인한 여러 질환에 효과적인데요. 특히 두통, 어지럼증, 눈충혈이 있는 환자들에게 특히 효과가 좋으며 그 외에도 뒷목통증, 가슴이 답답하고 두근거리는 증상, 가슴의 통증, 손발저림, 수족냉증, 만성통증, 만성피로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시술시 주의점은?

 

            

 

금진옥액 치료법에 관한 부작용은 거의 없습니다. 치료 이후 회복 기간이 비교적 빠른 것에서 알 수 있듯 우리 몸에 큰 자극을 주는 치료방법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시술 후 체력 보강과 함께 혈액 순환 개선을 위한 한약을 복용할 경우 뛰어난 치료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치료법의 최대 단점은 너무 많은 피가 나와 환자가 거부감을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효과가 있는 만큼 거부감도 생기는 것이지요.

 

그래서 혈우병 환자, 당뇨, 빈혈, 장기간의 투병 등으로 기초체력이 현저하게 떨어진 사람들은 이 금진옥액 시술을 삼가는 것이 좋으며 시술이 가능한 경우에도 경락조절 침을 통해 환자들의 심리적인 안정을 도모해 그 후 본격적인 시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화상담을 원하신다면 밑에 전화번호를 눌러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