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에 좋은 지압, 차, 자세.. 미리미리 두통을 예방해봐요 ^^두통에 좋은 지압, 차, 자세.. 미리미리 두통을 예방해봐요 ^^

Posted at 2015.07.15 18:17 | Posted in 두통

평소 두통이 자주 나타나는 사람들이라면 두통에 효과적인 혈을 누르는 것이 좋습니다.

두통에 좋은 지압 자리인 풍지혈과 태양혈을 꾹꾹 눌러주는 것으로 통증완화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먼저 풍지혈은 뒷머리 양쪽의 튀어나온 뼈 밑에 움푹 들어가 있는 곳입니다.

태양혈은 눈 바깥쪽과 머리카락 시작되는 지점 중간부분입니다.

이 두 혈자리를 꾹꾹 눌러주는 것으로 통증은 줄어들고, 머리가 맑아질 수 있습니다.

 

 

커피 대신 한방차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국화차를 추천할 수 있는데, 말린 국화를 따뜻한 물에 우려서 마시는 것입니다.

국화차는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칡차는 긴장성두통 환자에게 좋습니다. 어깨 근육을 풀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무실에만 오래 있다 보면 머리가 아파지기 쉽습니다.

두통이 생기면 업무에 대한 집중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두통이 없을 때와 비교해 조금만 일해도 쉽게 피로해집니다.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두통 환자는 스트레스 또한 느끼게 될 것입니다.

오랜 시간 앉은 자세로 일하는 직장인들은 잘못된 사무습관과 사무환경에 의해

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한쪽 방향으로 굳어진 자세는 뇌의 불균형을 일으킵니다.

예를 들어 한 방향으로 치우쳐진 모니터 같은 문제가 있습니다.

한 쪽 손으로만 전화를 받는 자세, 한 쪽에만 꽂아 둔 이어폰도 문제입니다.

특히 모니터는 한 쪽 방향으로 치우쳐 있을 때 후두엽에 자극을 주게 됩니다.

그 결과로 양기가 쏠리게 되면서 뇌의 불균형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는 가장 큰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다리를 꼬고 앉거나 의자 끝에 걸터앉는 경우는 매우 안 좋은 습관입니다.

다리를 꼬고 앉으면 골반 비대칭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허리 통증과 몸 전체의 불편함 또한 나타날 우려가 있습니다.

목을 앞으로 빼고 앉는 자세도 장시간 지속되면 혈관, 인대, 근육에 악영향을 주고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상태이기 때문에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도 두통으로 인해 곤란한 상황이라면 두통에 좋은 지압, 차, 자세 교정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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