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 심해요 이외에도 다른 증상 (눈통증, 머리울림)들도 많구요.두통이 심해요 이외에도 다른 증상 (눈통증, 머리울림)들도 많구요.

Posted at 2015.03.28 15:07 | Posted in 두통

1. 아픈부위와 증상

아픈부위와 증상은 두통인데.. 일반적인 증상인지.. 저만 그런건지 ..혹시나해서 질문올려봅니다.우선 앉아있다가 엎드려서 고개를들면 눈을꼭감고있을정도의 심한두통이 옵니다. 조금뒤에 서서히 사라지구요.

 


일어서서 고개를 밑으로 푹 숙였을때도 두통이옵니다 두통이 윙~윙~하면서 머리가 울리듯이 와요.. 또 제가 매우 덥다고 인지했을때나,  앉아있는 자세라던가 자리가 불편하다고 느꼈을때도 두통이심해요

목뒤쪽과 어깨가 같이 싸~해지면서 뭉치는듯한 느낌이들구요 이때 고개를 확 뒤로 젖혀서 힘을주고있으면 목뒤쪽이 시원한동시에 굉장히 아픕니다. 또 두통이있을때 눈위쪽의 통증이 좀심하구요 관자놀이쪽이 아플떄도 있습니다.

머리 뒤쪽이 아플때도있어서 주먹으로 머리를 통통 쳐주면 좀 시원해지더라구요.. 그리고 관련이 있는지는모르겠지만 제가 추위나 더위를 매우 잘타는데.. 주로 추위쪽을 많이잘탑니다. 남들은 안춥다고할때 저만 혼자 덜덜 거리거든요..


집에있을때도 가족들은 긴팔티한장입고있는데 저는 패딩입고있을정도니.. 항상 추워서그런지 무기력한거같기도하구요. 또 이상하게 잠도 매우많아서.. 잠들려고 눕고나서 노래한곡을 끝까지들어본적이없으니 대략 5분내외로 잠드는 것 같습니다.

 

특별히 덥거나 하지않으면 한번도 깨지않고 자는데 가끔 자다가 손이 뜨거워서 깨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멀쩡하고 피곤하지않다가도 의자에 앉으면 거의 90% 졸거나 자는거같습니다. 자면안되는상황인데도 그렇게 잠이 쏟아지구요..

그런데 기면증처럼 말하다가 자거나 이정도로 심한건아니구요.. 피곤하지않다가도 의자에만 앉거나 어디눕기만하면 정신없이 졸거나 .. 앉아서 졸때 한두번정도 꺠고 나면은 2시간이 후딱가있을정도로 잡니다. 아침에 일어나는게 죽기보다 어렵구요 ㅠ...


그러다보니 일상생활을할때 몸이무기력하다고느끼거나 항상 피로해있다고 느낄때가 많습니다. 차멀미도 심해서 ., 차에타면 쥐죽은듯이 앉아있어야됩니다. 드폰을 만지거나 뭘하거나하면은 차멀미가 확 몰려오는동시에 두통도 심해져서..

아그리고 이건확실하지않은데.. 운동을안해서그런지 좀뛰거나 하면 남들보다 숨이 더빨리 찬편이구요 가끔씩 체한것처럼 이유없이가슴이 답답해서 계속 한숨쉬게될떄도 있어요.

아 또 제가 장이 좀 많이안좋아요. 변비도 좀 심해서 3~5일 정도에 한번씩 대변보구요 안좋은 기름으로만든 그런음식먹으면 바로 설사하구 배도 많이아프구요 장이거의 운동을 잘 안한다고 하더라구요 이외에 특별히 느끼는건 없는거같네요

2. 언제부터증상이있었는지
두통이라던가 차멀미, 잠은 매우 오래전부터 있었어요 중학교정도때부터? 심했었는데 고등학교때부터 지금까지가 제일심한거같아요 무기력하거나 추위타는거는 고등학교들어가서부터 심해진거같구.. 숨찬거는 대학교들어와서 운동을안해서그런지 그런거같기도하구요..

 


예전에 고등학교다닐때 갑자기 가만히 앉아있는데 가슴이 두근두근뛰는게 심하게 느껴지길래 엄마한테 그냥 아무생각없이 그랬다고 말했더니 엄마가간호사신데 집에 EKG 기계가있어요 휴대용?같은거루.. 그거달아서 찍어봤는데 보더니 괜찮은거같다고 하시더라구요..

3. 관련하여 받은 치료나 검사
두통이뭐 장때문에 그렇다는 얘기도있어서 유산균도먹어보고 했는데 나아지지않구요. 고등학교때 한번 병원가서 이런증상들 얘기해보고 목엑스레이를찍었는데 목뼈형태가 원래는 앞으로 튀어나온 둥근 형태어야하는데 일자로 되있다고 하더라구요.. 그것때문인가 싶기도하구요..

 

병원에서 CT찍어보는게 빠른거같다고했는데.. 그냥일반적인 증상일수도 있는건데 CT까지 찍을필요있나 해서 안찍었어요 지금 글쓰는 와중에도 두통이 심해요 ㅠㅠ 잘좀부탁드립니다..

 

   풀과나무한의원의 답변~!!

 


어지럼증이 어떤 자세를 취했을 때 심해지는 것은 이석증을 의심할 수 있고 디스크로 인한 두통도 의심해 볼 수 있답니다. 그러나 문제는 기력이 없고 잠이 많고 추위를 많이 타는 것인데, 이것은 단순 이석증치료나 경추를 맞추기만 해서는 치료가 되지 않는 부분이시랍니다.

한방에서는 기력이 쇠했거나, 혹은 비위가 약해져서 담음이 많이 발생을 하게 되면 이로 인해서 어지럼증, 머리울림, 목의 통증 그리고 두통, 눈통증: 눈알이 빠개지게 아픈 증상들이 오게 됩니다. 특히 몸이 무겁다는 것은 비위가 약한 것이고, 이때 담음이 있고 없고는 보다 자세한 진단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또한 기가 허하면 주로 손발이 차가워지고, 손발은 비위가 주관을 합니다. 때문에 비위의 기허증도 의심이 가는 것이랍니다. 허나 손발이 찬 경우는 기가 막힌 경우에서도 발생되고 허열이 있을 때에도 나타나며 주무시다 손발이 덥다 하시는 것은 음허증 도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한번 시간을 내셔서 한의원에 가셔서 전반적인 증상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도 두통이 있다면 질문과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세요 ^^; 치료는 상담 후에 결정하셔도 됩니다.

저희 풀과나무한의원 약도와 전화번호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1동
도움말 Daum 지도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