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 부위’에 따른 두통의 종류 & 원인!!‘통증 부위’에 따른 두통의 종류 & 원인!!

Posted at 2014.05.28 17:17 | Posted in 두통

두통이 나타나면 어떤 사람은 주로 옆머리를 만집니다. 어떤 이는 앞머리를 만지기도 하며 또 다른 어떤 이는 뒷목을 감싸 쥐기도 하죠. 두통이 주로 나타나는 부위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부위가 다르면 두통의 원인도 다르죠. 한의학에서는 두통의 부위별 원인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도 이에 따라 치료법을 달리 적용합니다.

 

 

본인에게 나타나고 있는 두통이 어떤 종류의 것인지,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두는 것이 두통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앞머리가 아프다면…

먼저 앞머리에 두통이 나타나면 이는 이비인후 질환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주로 빈혈이나 발열 등에 의해 잘 나타나게 되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양명경 두통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이마와 머리 앞쪽은 물론 눈 뿌리, 치아까지 통증이 나타납니다. 특히 담궐 두통일 때 앞머리가 많이 아픕니다. 담궐 두통은 수분대사에 장애가 있는 상태에 주로 발병합니다. 비정상적으로 생성된 ‘담’이 문제가 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담궐두통이 나타나면 눈 뿌리에서 정수리까지 아프고 어지러워 참을 수가 업으며 온몸이 무거워집니다. 손발이 냉해지며 메스껍움을 참을 수 없게 되는 것도 특징입니다.

 

 

옆머리가 아프다면…

두통 중에는 옆머리가 아픈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흔히들 말하는 편두통이 여기에 속하겠죠? 고혈압, 삼차신경통, 귀 질환 등이 있으면 옆머리에 두통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소양경 두통으로 분류하죠.

 

특히 혈허 두통일 때 옆머리가 많이 아픕니다. 혈허는 우리 몸속의 혈액 및 영양 물질이 부족하다는 것을 말합니다.

 

혈허 두통이 오면 눈썹 바깥 부위에 통증이 오며 얼굴이 창백해집니다. 손발이 냉해지고 심장이 두근거리는 특징도 있습니다. 심하게 되면 귀까지 아플 수도 있죠. 자주 어지럽고 땀이 무서우리만큼 줄줄 흐르는 것이 특징입니다.

 

 

정수리, 뒷머리가 아프다면…

뒷머리 두통은 고혈압이나 후두골 내 종양, 뇌막염, 긴장성 두통, 지주막하 출혈 등에 의해 잘 나타납니다. 한의학에서는 태양경 두통이나 풍양 상항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소양경 두통이나 한궐 두통에 해당하는 정수리 두통은 주로 신경증이나 축농증이 두통의 원인이 됩니다. 부위 별 맞춤치료가 필요해 이러한 여러 종류의 두통들은 부위별 맞춤 치료로 깨끗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은 두통의 원인이 되는 체내의 불필요한 혈액이나 뭉친 체액을 풀어주는 한방치료로 두통을 확실하게 치료해냅니다.

 

특히 ‘뇌청혈해독탕’은 시중에 판매되는 진통제와는 근본이 다른 두통치료제로 쓰이고 있는데요. 만성두통, 편두통과 불면증, 어지럼증까지 해소해주는 이 탕약은 머리에 쌓여있는 탁한 피를 청소해 뇌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줍니다.

 

 

또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개선시켜주면 통증을 빠르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되는 뇌압 조절요법은 통증으로 무겁게 느껴지던 머리를 가벼워지도록 해주며 탕약의 치료효과도 더해줍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오셔서 상담을 받아보신 후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글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치료는 상담 후에 결정하셔도 됩니다.

 

풀과나무한의원 6개월간의 치료현황 살펴보러가기 [☞ 클릭]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