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오른쪽 머리 앞쪽 두통 치료..

by 풀과나무 2014. 5. 22.

두통이 계속됩니다..
3일전부터 계속 두통이 있네요 위치는.. 주로 오른쪽 머리 앞쪽..

이마와 머리가 만나는 부분에서 뒤쪽으로 3cm정도부분이구요..

 


항상 통증이 있는게 아니라 멀정하다가 잠깐 아프고 다시 멀쩡하다가

다시 아프고 이게 짧은 간격으로 반복이 되네요.

또한 통증도 그렇게 심한편은 아니구요. 거슬리는정도.

 

그리고 왼쪽 머리도 가끔 그러고요..
그런데 이게 새벽에도 지속이되네요..

자다가 화장실 가려고 일어나면 그때도 낮이랑 같은증상이 나타나네요...

 

안녕하세요 지금 보이는 두통의 부위는 한의학에서 말하는 두유혈에 해당하는

부위가 아닐까 합니다.

 

 

만약 이 부위가 아프시다면, 이 혈자리를 경유하는 위장 경락에

이상이 있다고 볼 수 있답니다.

즉, 위장에 문제로 인해서 현 증상이 오셨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한곳만 집중적으로 아픈 것은 그 부위에 어혈이

막혀 있을 때 자주 보여지는 것으로써 단순 어혈로 인한 두통이실 수도 있답니다.

 

 

어혈은 만성두통이나 원인불명의 두통을 유발하는 주요 요인으로써

치료를 포기한 두통에 어혈을 풀어주는 처방을 하여 좋은 치료 효과를

가져올 때가 많습니다.

 

어혈을 풀어주는 한약재는 단삼, 홍화, 도인, 당귀 등이 있고

처방엔 뇌청혈해독탕 등이 어혈로 인한 두통을 치료합니다.

현 증상이 계속 지속이 되신다면 한번 한의원에 가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