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가슴답답 울렁거림 손발 떨림, 저림 어지럼증 증상..

by 풀과나무 2014. 2. 3.

3개월 전, 오후 5시에 갑자기 어지럽고 힘이 풀리면서 손발이 차가워지고 저리고 떨리며 머리 끝쪽에 쥐가 나는 것 같아서 30분 누워있었는데 증세가 호전되지 않아 가정의학 병원을 가서 수액을 맞고 조금 진정되었고

 

 

몇일 후 회사 근처 내과에 가서 기본적인 검사 (혈액 검사, 심전도, 소변검사) 를 했지만 빈혈도 아니고 혈압도 정상이고 특이사항이 없었고 염증 수치가 높게 나온다는 말씀만 하셨습니다. 그러고도 어지럼증이 가시지 않아서 이빈후과에 가서 평형기능 검사를 했더니 전정신경염이라고 해서 약을 먹고 치료를 받았습니다.

 

3달동안 주기적이진 않지만 일주일에 두세번 어지러워서 (그 어지러움이 하루종일 감;;) 저번주에는 mri 까지 찍었는데 특이소견 없다고 하시네요... 이빈후과에서 처음 받은 약은 신일메토클로프라미드정/삼진디아제팜정2mg 이었고 중간에 약을 바꿨는데 인데놀정 10mg 으로 처방주셨어요

 

요즘 다시 너무 어지러워서 바꾼 약 탓인지, 기분 탓인지 뭐 때문인지 ㅠㅠ 3개월동안 회사에서 병원다니는것도 눈치보이고 어지럽고 힘들고 짜증만느네요 처음부터 경과나 순환계내과로 갔엇어야하나 걱정이 많아요 ㅠㅠ 다른 과에가서 다른 검사를 받아봐야하는 걸까요...

 

 

최근 3일은 어지러운건 기본이고 손발이 확 차가워졌다가 한 10분지나면 확 따뜻해져요... 가슴답답 울렁거림 손발 떨림, 저림 어지럼증 심장도 두근거리고 머리도 너무아파요........... 대체 언제까지 이래야하는걸까요 ㅠㅠ ㄷ호와주세요

 

위에서 부터 천천히 질문자님의 글을 읽고 여러 원인이 떠올랐는데 맨 밑에 적어주신 부분 덕분에 원인이 무엇인지 요약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지럽고 맥이 빠지면서 손발이 차가워지고 머리쪽에 쥐가 나는 증상은 정말 여러 원인을 생각해 보게 하고, 또 위중한 질환도 의심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 양방 여러 검사상 뇌에 문제는 없다 하시고 그동안 치료가 잘 안되셨다는 것도 하나의 단서를 제공해 줍니다.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한방에선 간의 풍이 동한 [간풍] 으로 발생하는 경우와 담 이 많이 발생하여 오는 담궐두통 두가지 원인으로 바라봅니다.

 

마지막 문단에 손발이 확 차가워졌다 곧 따뜻해지고 가슴이 두근거리신다 하시는 것은 간기 울결과 담, 어혈 이 원인이라 생각되는 대목입니다. 게다가 이 세 요인이 모두 작용을 하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대게 담이 있을 땐 몸이 무겁고 매스껍고 속이 그득하고 트림이 잦고 불안하거나 밤이 되면 무섭고 두려우며 불면증이 잦을 수 있고 어혈이 있다면 바늘로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이 오며 어깨가 빠지듯이 아프고 아랫배가 켕기듯이 아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기가 울체된 경우라면 옆구리가 결리고 소화가 꽉 막힌 듯 잘 안되며 신경이 날카로워지고 편두통이 오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들로 인해서 두통이 오고 계시는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오셔서 상담을 받아보신 후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글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본원에서는 뇌청혈 해독요법을 통해 이러한 두통을 치료하고 있으니 한번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치료는 상담 후에 결정하셔도 됩니다.

 

  ☞ 풀과나무한의원이 여러분들에게 해드리는 이야기

 

한번쯤은 누구나 찾아오는 두통!! 하지만 두통과 함께 가슴답답, 어지럼증, 울렁거림 손발떨림 저림 등이 함께 찾아온다면 절대로 쉬이 넘겨서는 아니 될 수 있습니다.

 

 상담누적건수 4700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에게 이러한 증상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해드리기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풀과나무의 치료현황 (최근6개월) 보러가기 [☜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