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오른쪽 편두통 원인? 그래고 치료 병원 알 수 있을까요?

by 풀과나무 2013. 12. 19.

얼마 전부터 오른쪽 관자놀이가 지속적으로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맥박 위주로 10,20초에 한 번 씩 찌릿하게요. 생기게 된 원인은 대충이나마 짐작하지만 더 확실히 알고 싶습니다. 제가 일단 비만이고 운동하는 걸 질색하는지라 컴퓨터나 전자기기 앞에 오랫동안 바르지 않은 자세로 않아있거든요.

 

 

게다가 요즘엔 감기도 걸려 목이 부었습니다. 높은베개를 사용해서인지 목도 결리고... 어머니도 자주 편두통이 있으십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 것 같은데 자세라던가 살을 빼면 나아질까요? 아니면 병원에 가서 치료해야할까요?

오른쪽 관자놀이 부근은 태양혈이 있는 곳을 뜻합니다. 태양혈은 삼초경락상에 존재하여 삼초의 질환으로 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측으로 오셨다하시니, 이는 오른쪽 편두통으로 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오른쪽 편두통 원인은 담 으로 인해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담 이라 함은 위장기능이 좋지 못해서 발생한 일종의 노폐물입니다.(가래라 보셔도 무방합니다) 이런 담은 대게 뚱뚱하고 습하신 분들에게서 많이 발생이 되는데 이 때문에 지금 오신 두통의 원인이 담 으로 인한 두통일 가능성에 보다 중점을 두는 것 입니다.

 

이런 담 은 기혈순환을 저해하기 때문에 주로 뒷목에 통증을 주고 때로는 전기가 흐르는 듯한 느낌과 마비감, 벌레가 기는 느낌 아픈 듯하면서 아프지 않는 듯한 통증 들을 발생시킵니다. 한의학에선 담 을 치료하면 몸의 붓기와 살도 빠진다고 봅니다. 이런 원리로 다이어트를 하는게 바로 한방 다이어트 입니다.

 

 

때문에 질문자님께서 몸에 살이 많아서 발생한 습, 담 으로 인한 우측 편두통이시라면, 이런 습담의 제거를 통해 두통과 체중적인 문제도 어느정도 해소가 되실 수 있을 겁니다. 한의원에 한번 가셔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본원에서는 뇌청혈 해독요법을 통해 이러한 두통을 치료하고 있으니 한번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치료는 상담 후에 결정하셔도 됩니다.

 

[온라인상담은 이곳으로 들어가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