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원인모를 두통의원인 및 두통치료

by 풀과나무 2013. 10. 1.

안녕하세요 이제 18살이 되는 학생입니다 제가 지금 몇년째 원인을 찾을 수 없는 두통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저희 지방에 있는 병원은 거의 다 가보았지만(제주) 모두 정상이라는 결과만 나왔습니다 CT촬영이나 MRI 찍어보고 여튼 해볼건 거의다 해봤습니다

 

 

근데 전부 정상이라는군요 졸지에 꾀병 부리는 아이가 되버렸죠 근데 미쳤다고 꾀병인데 CT찍겠어요 시작은 미미하나 끝은 창대하다는 말에 따르듯이 점점 그강도와 빈도가 심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업스트레스에 의한 두통도 아닙니다 저처럼 학업에 신경 안쓰는 학생도 드뭅니다 자랑은 아니지만 말이죠 여튼 원인이라도 알면 모를까 정상이라는데 머리는 쪼개질듯 아프니 답답해 미치겠습니다 학교가기 싫어서 꾀병부리는 초딩 취급이나 받고 아무도 믿어주지 않으니 서럽고! 

 

여튼 점점 빈도가 높져 생활이 힘듭니다 지속되는 고통에 지치기도 하고요 이러한 원인모를두통의 원인과 치료방법을 알고 싶어 이렇게 자문 구합니다.

 

 

양방의 검사로 발견이 되지 않는 원인 모를 두통의원인에는 한방에서 말하는

어혈두통, 기허두통, 습담두통 등이 여기에 포함이 됩니다.

 

기가 허한 것이나 어혈이 있는 것, 습담이 있는 것은 한방에선 증상과

맥, 설진과 한의사의 경험적인 부분으로 판별하는 것이지 검사상으론

그 떤 물질도 발견이 되지 않는 특이한 병증들 입니다.

 

만약 기허두통 이라면 양측 관자놀이가 아프고 앉아 일어설 때 핑 돌며

기력이 없고 손발이 찬 경우가 많습니다.

 

 

습담이 있을 땐 몸이 무겁고 머리도 무거우며 가끔씩 눈알이 아프고 우측 편두통과

어지럽고 울렁거림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혈이 있을 땐 머리가 송곳으로 찌르듯이 아프고 심하면 머리가 쪼개질

듯한 통증이 있고 소화가 잘 안되다거나 관절이 뻣뻣한 느낌이 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들이 단 한가지로만 오는 경우는 드물고 여러 경우가 함께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기가 허약할 땐 사군자탕을, 습담엔 이진탕을

그리고 오래되어 어혈이 발생한 경우엔 뇌청혈해독탕 등을 씁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오셔서 상담을 받아보신 후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글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두통치료는 상담 후에 결정하셔도 됩니다.

 

  ☞ 풀과나무한의원이 여러분들에게 해드리는 이야기

 

두통은 누구나 찾아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통의 빈도가 빈번하고 그 증상과 고통이 심하고 MRI촬영 후에도 정상이라면 이것은 절대로 쉽게 넘겨서는 안되는 일일 수 있는데요.

 

 상담누적건수 4500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에게 원인모를 두통의원인 및 두통치료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해드리기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뇌청혈해독요법을 통한 풀과나무한의원 두통 치료현황 살펴보기 (최근 6개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