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종종매스꺼움, 트림등등

by 풀과나무 2013. 9. 11.

제가요즘 잦은두통과 트림을겪고있어요 종종매스꺼움을느끼고요 좀걱정이되는게

그전에 위염이한번걸린적이있는데 거의나을때쯤약을 쫌 안챙겨먹었어요

그래서 위관련질환있으면 어쩌나 걱정이많이돼요

 


조금만매운걸먹어도 속이쓰리고요
만약 그런질환있으면 내시경같은거해야하나요?

 

잦은 두통과 더불어 트림과 매스꺼움이 함께 오시고 계시네요.
거기에 매운걸 조금만 드셔도 속이 쓰리시다 하시네요.
 
즉 원인이 위장이 있는 두통이란 것은 누구라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 정확한 기전(메커니즘)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장이 약해지거나 상하게 되면 음식, 물, 수분의 소화에
문제가 발생하여 끈적이는 "담" 이 발생이 됩니다

이 담은 그 자체로 위장을 더욱 피곤하고 약하게 만들며
온몸으로 돌아다니면서 여러가지 말썽을 일으킵니다.
 
담이 머리로 오르면 어지럽고 매스꺼움과 심하면 구토를 유발합니다.
그리고 위장에 그냥 쌓이면 트림이 잦고 속쓰림과 소화불량, 속 더부룩함을 발생시킵니다.
게다가 이 담이 심장 밑으로 가게 되면 마음이 불안하고 설레이게 되며
밤이 되면 무섭고 불면증이 오기도 합니다.
 


이런 담 은 내시경상 위염으로 나타나기도 하고 아예 검사상
발견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가래 형태로는 발견이 되진 않습니다.

이런 담 의 치료는 한방의 개념이기 때문에 한의학적 치료를
받는 편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모든 질병엔 꼭 치료법이 있으며 증상이 갈수록 심해지시면 저희 한의원에 내원하신 후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글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